한수원 노조,문재인 대통령 면담 요구 "원전 필수라고 했던 이사진들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7-07-16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5일 오후 울산시 울주군 서생면 신고리원전 사거리에서 한수원 노조가 집회를 열고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에 반대하며 대통령 면담을 요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광효 기자=한국수력원자력 노동조합(이하 한수원 노조)이 신고리 원전 5·6호기 건설 일시 중단에 대해 대정부 투쟁을 선언하고 문재인 대통령과의 면담을 요구했다.

한수원 노조는 15일 울산시 울주군 서생면 건설현장 앞 농성장에서 한 집회에서 “지금까지 정부의 방침에 따라 산업을 유지하기 위해 원전을 돌려왔다. 앞선 정부에서 원전이 필수라고 했던 한수원 이사진들이 정부가 바뀌었다고 졸속으로 건설 중단을 결정한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대정부 투쟁을 시작함을 밝히며 대통령 면담을 요구했다.

한수원 노조는 “서둘러 이사회 결정 무효 소송이나 가처분 신청을 낼 것이다. 탈원전 논의는 충분한 전력과 신재생에너지를 확보한 다음에 해도 늦지 않는다”며 “신고리 5·6호기 문제 해결을 위한 3개월의 공론화 자체를 반대하지만, 이 기간 국민에게 원전의 안정성과 필요성을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수원 노조 김병기 위원장은 “한수원에 건설 일시 중단을 요청한 산업통상자원부에 대한 항의 등 대정부 투쟁을 시작하겠다”며 “다만 원전 전력 생산을 줄이는 식의 국민을 볼모로 삼는 투쟁을 할 생각은 없다”고 말했다.

이 날 한수원 노조 집회에는 전국 원전본부의 노조 대표자와 신고리 5·6호기 담당 본부인 새울원전 조합원 등 100여 명이 참가해 "이사진을 경질하라", "전력 대란 부추기는 경영진은 퇴진하라"는 구호를 외쳤다.

한수원 노조 집회 후 노조는 대표자 50여 명으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전국 단위 집회, 산업부 항의 투쟁 등 향후 대응 계획을 논의하고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의 주요 내용은 ▲대통령 면담 요구 ▲강력한 대정부 투쟁 ▲이사진 퇴진 운동 전개 등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