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 커지는 대선 공작 게이트…‘안철수 책임론’ 부상 조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7 11: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주선 국민의당 비대위원장(오른쪽), 김동철 원내대표(왼쪽), 이태규 의원이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의원총회를 준비하고 있다.[사진=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국민의당 대선 공작 게이트 논란이 일파만파로 확산하고 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 씨의 동창생 녹음 파일이 조작인 것으로 드러나면서 국민의당 대선 후보였던 안철수 전 상임 공동대표 책임론까지 제기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안 전 대표를 향해 “입장을 밝혀야 한다”며 책임론을 공개적으로 거론했다.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와 관련, “국민의당 주장과 녹취 증언이 모두 새빨간 거짓이었다”라며 “대선 개입이자, 국기 문란 사건이라는 점에서 충격을 금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안 전 대표를 겨냥한 듯 “국민의당은 평당원이 조작한 것이라고 사과했지만, 당사자는 윗선 지시라고 주장한다”라며 “국민의당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고 자체 조사도 먼저 실시해서 응분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말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최고위원회 이후 국회 정론관에서 안 전 대표와 조작 의혹 당사자인 이준서 최고위원, 이유미 당원 간 연결고리에 대한 의구심을 드러냈다.

백 대변인은 “이 당원은 평범한 당원이 아니다. 안 전 대표와 사제지간이며, 2012년 대선 때도 안철수 캠프에서 일을 했다. 이번 대선에서는 기록집을 출간하기도 했다”라고 말한 뒤 “이 전 최고위원 역시 안 전 대표가 1호로 영입한 인물”이라고 날을 세웠다.

또한 “두 사람 모두 안 전 대표와 매우 가까운 인물일 뿐만 아니라, 정치적 경험이 많지 않은 30대”라며 “독단적인 판단으로 이런 엄청나고 악질적인 범행을 저지른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은 당원의 뒤에 숨을 일이 아니다”라며 “안 전 대표와 당시 책임 있는 사람들은 국민 앞에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안철수 책임론’은 국민의당 내부에서도 제기됐다. 이상돈 의원은 같은 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 전 최고위원 등을 거론하며 “자신이 데려온 사람이 사고를 일으킨 것 아니냐”라며 “거기에 대해서는 응당 정치적으로 책임이 있다고 본다”고 주장했다.

다만 이 최고위원은 “안 전 대표가 이것을 알고 그럴 사람은 아니다”라며 연루설에는 선을 그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