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목말라요!! 가뭄피해 극복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22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시, 관수작업 및 각종 병해충 확산 예방 ‘구슬땀’

▲가뭄피해 극복, 살수차 동원 관수작업 장면[사진제공=군산시]


아주경제(군산) 허희만 기자 =전북 군산시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가뭄으로 인해 관내 녹지공간에 식재된 수목들의 잎이 누렇게 변하거나 가지가 말라 죽는 등의 고사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 사업장별 시행업체와 공조하여 가뭄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시 전역에는 은행나무, 왕벚나무, 메타세쿼이아, 이팝나무, 무궁화 등 23종 4만여 주의 가로수가 식재되어 있으며, 아직까지 관내에는 집단 고사현상이 나타나지 않고 있지만 시에서는 최근 1~2년 사이에 식재되어 뿌리를 온전히 내리지 않은 가로수 및 도시숲 조성지 48개 사업장 약 10만여 본에 대한 관수작업을 각 시행업체에 독려하고 있다.

 또한 지난 6월 7부터일 살수차(2000L) 3대를 동원해 주요 도로변 대형화분 800여개, 교통섬, 가로등화분 등에 대한 관수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수가 어려운 조촌로, 강변로 등 주요도로변 중앙분리대수목 5개 노선을 대상으로 물주머니 600개를 설치하여 가뭄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더불어 시에서는 가뭄과 고온으로 각종 병해충이 확산될 것을 우려, 병해충에 의한 나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기 방제도 함께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시 산림녹지과 관계자는 “가뭄이 해소될 때까지 충분한 물을 공급하여 도심 수목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하겠으며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건강한 숲, 푸르른 군산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