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문재인 대통령, 이낙연 인준문제 실마리 직접 풀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7 10: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가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여야 위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국민의당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이낙연 후보자 인준문제를 직접 풀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국민의당은 27일 성명을 내고 "인사권자인 문재인 대통령이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직접 풀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유정 국민의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대통령이 강조했던 인사원칙이 무너지는 이유를 비서실장을 통해 들어야 하는 상황은 납득하기 어려운 일"이라며 "정권이 바뀌어도 '인사가 만사'임은 불변의 진리인 만큼 문 대통령이 강조해온 5대 인사원칙의 붕괴에 대한 국민적 실망과 장탄식은 더 클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고위 공직 후보자에게 이의가 있다고 손드는 야당과 국민에게 솔직하게 문제를 설명하고 해명하는 것도 대통령의 몫"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박지원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초심으로 돌아가서 꼬여만 가는 인사문제에 대해서 공명정대하게 대응해야 성공한 정부가 될 수 있고 새로운 대한민국이 열린다"며 "5대 비리 관련 인물을 등용하지 않겠다는 원칙이 깨져가는 작금의 상황을 대통령께서 직접 해결하셔야 한다."고 제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