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정보기술대학, ‘INU 드론 챌린지 2017’ 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6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대학교 정보기술대학(학장 성미영)은 27일 오전 9시부터 인천대 송도캠퍼스 대운동장 및 체육관에서 ‘INU 드론 챌린지 2017’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인천대 재학생 및 인천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관심 제고 및 관련 지식 학습 동기 유발, 드론 관련 융합 연구 활성화를 위해 준비됐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대회는 도전트랙 레이싱, 모험트랙 레이싱, 드론영상 챌린지 등 크게 3분야로 진행로 진행되며, 드론 조종 현장 체험, 즉석 미션 수행 후 선물주기, 참가자 경품 등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INU 드론 챌린지 2016 경기 사진[사진=인천대]


▲도전트랙 레이싱은 20m의 레이싱 코스를 3개의 깃대와 2개의 게이트를 통과하고 최종 결승선까지 오는 시간을 측정하는 방식이고 ▲모험트랙 레이싱은 450급이내 FPV 고글/모니터를 이용한 레이싱으로 정해진 트랙을 3회 비행하는 기록경기 이며 ▲드론영상 챌린지는 송도 경제자유구역 및 인천대 캠퍼스를 주제로 드론을 이용한 항공 촬영 결과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를 준비한 정보기술대학 성미영 학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드론에 대한 서로의 관심을 나누고 체험하며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고, 드론에 대한 관심이 창의적인 활용과 제작으로 연결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학생과 시민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