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교통부 전문가단, 비알티(BRT)․자전거 인프라 견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5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아주경제 (세종) 김기완 기자 = 이스라엘 교통부 이릿 수페르버 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교통전문가단 6명이 25일 세종시 신도심을 방문했다. 이들의 방문은 이스라엘 교통전문가단은 대도시 교통 기반시설 시찰을 목적으로 한국을 방문한 중에 국내에서 가장 우수한 비알티(BRT) 시스템과 자전거 기반시설(인프라)을 갖춘 세종시를 견학하기 위한 것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에 따르면 이스라엘 교통전문가단은 행복도시 건설현황 및 교통계획에 대해 설명듣고 정부세종청사 북측정류장에서 BRT를 타고 첫마을 환승센터까지 이동하면서 정시성 있는 BRT 시스템를 직접 체험했다.

첫마을 비알티(BRT) 환승센터에서는 지상이 공원으로 조성된 행복도시만의 특화된 환승시설뿐만 아니라, 자전거도로, 공공자전거(어울링), 자전거보관함 등 세계적인 수준의 자전거 기반시설을 둘러보기도 했다.

행복청 관계자는 "방문단이 BRT 정시성을 확보하기 위한 BRT 전용도로와 입체교차로 등의 기반시설에 큰 관심을 보였다"며 "보도와 분리돼 조성된 자전거도로, 공공자전거 등 우수한 자전거 기반시설에 많은 감명을 받았다"고 전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행복도시의 우수한 BRT 시스템과 자전거 기반시설을 견학하기 위한 방문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행복도시를 세계적인 대중교통중심도시로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