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지오 전 대표 "문재인 구두 보고 깜짝 놀라, 지금까지 신으리라 생각도 못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5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YTN방송화면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신어 화제가 됐던 구두 브랜드의 전 대표가 고마음을 표했다.

24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는 청각장애인이 만든 수제화 브랜드 제품 '구두를 만드는 풍경' 유석영 전 대표는 "지난 2012년 가을에 구두를 팔려고 국회에 갔었다. 이때 문재인 대통령이 우리의 애로사항을 들어주시고 직접 한켤레 사셨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깜짝 놀랐다. 지금까지 신고 계시리라 생각도 못했다. 지난 14일 청와대에서 연락이 왔다. 비서께서 구두를 다시 한 번 사 신고 싶은데 청와대로 들어올 수 있느냐고… 하지만 4년 전 이 구두를 만들지 않기 시작했고 지금은 다 흩어져 있어 조금 어렵다고 답변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시작장애인인 유석영 대표는 "사람들이 메이커 자체를 인정하지 않았다. 장애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편견이 제일 어려웠고, 이런 사람들이 만든 제품들은 품질이 낮고 장애 투성이 아닌가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았다"며 제품을 알리기 위해 유시민 작가, 성우 배한성 등을 모델로 해 제품을 팔았다고 말했다.

끝으로 유석영 대표는 구두 장인과 함께 구두공장 재건을 논의해보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