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장하나 “어머니가 표현하지 않아도 딸이 느낄 수 있는 감정 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3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어머니 이야기를 하며 눈물을 흘린 장하나 사진=스포티즌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미국 여자 프로골프(LPGA) 생활을 마치고 한국 여자 프로골프(KLPGA) 복귀를 결정한 장하나(25)가 어머니에 대한 남다른 마음을 드러냈다.

장하나는 23일 서울 종로구에서 기자 회견을 갖고 “골프를 시작한지 17년이 됐다. 아마추어 활동이 엊그제 같은데 프로 데뷔 8년이 됐다. LPGA 생활 적응은 잘됐다. 네 번의 우승을 했지만 반대로 마음 한 곳이 공허했다. 우승 후, 연습 후 방에 들어가면 공허함을 많이 느꼈다. ‘왜 그럴까’ 생각을 수없이 많이 했다. 문득 든 생각은 내 자신의 목표에 전념하다보니 앞뒤 좌우 돌아보지 않으면서 소중함을 놓쳤더라”고 말했다.

2015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 진출한 장나는 2년 5개월 동안 4승을 거두며 최고의 기량을 선보였다. 장하나는 이번 시즌 LPGA투어에서 한국 선수 중 1승을 거두며 변치 않은 기량을 보였다.

최고의 무대에서 최고의 선수가 됐지만 장하나에게는 더욱 중요한 것이 있었다. 그것은 가족이었다. 아버지 장창호 씨(65)와 어머니 김연숙 씨(66)를 위해 장하나는 남들과는 조금 다른 선택을 했다.

장하나는 “어머니가 올해보다 작년말에 많이 힘들어하셨다. 어머니가 표현하지 않아도 딸이 느낄 수 있는 감정이 있다. 순위가 1위가 되고 그것을 지키려 하면 최소 30세는 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부모님 연세가 있으시기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