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중소기업대상 무역실무 설명회 가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2 14: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천시는 지난 11일 사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와 함께 관내 소규모 업체를 대상으로 무역실무 설명회를 가졌다.[사진=사천시]


아주경제 박신혜 기자 =사천시는 지난 11일 사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와 함께 관내 소규모 업체를 대상으로 '수출 초보기업 육성 설명회'를 가졌다.

지역 내 산업특화별 수출을 희망하는 Start-Up 기업들에게 해외 마케팅을 활용한 해외진출 기반을 마련하고 수출확대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된 이번 설명회에는 사천산업단지 입주업체 약 20여개사가 참석해 1:1 무역실무 상담과 다양한 수출 노하우를 전수 받았다.

특히, 이번 설명회는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주최해 사전에 산업단지 내 수출을 필요로 하는 제조업체를 신청 받고, 이를 바탕으로 설명회 컨텐츠를 구성해 보다 효과적인 설명회가 진행됐다.

통번역서비스, 수출단체보험 등 무역협회의 수출 초보기업 맞춤형 수출지원 사업안내와 대기업 종합무역상사에서 약 30년의 경력을 지닌 무역현장 자문위원과의 1:1 상담을 병행했다.

한국무역협회 홍성해 경남지역본부장은 "이번 수출설명회가 사천산업단지에 소재한 내수기업 및 수출희망 기업들에게 다양한 해외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수출의 첫 걸음을 떼는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한편,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는 이번 설명회를 비롯해 해외 전문전시회 참가지원,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 중소기업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5월 말경 '이메일 해킹 무역사기 예방 설명회'를 개최해 도내 수출 기업들의 무역사기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