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해청, 독일 하노버박람회서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01 15: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황해청 이미지 [사진=아주경제DB]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화순)은 지난달 24일~28일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하노버산업박람회서 자동차부품과 기계제작 부문에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하노버산업박람회는 산업기술의 발전을 선도하는 세계 최대의 산업박람회로, 기간산업 분야의 글로벌 기업은 물론 제조 분야에서 신기술을 보유한 세계 각국의 기술강소기업들도 한자리에 모인다.

황해청은 평택BIX 내 산업부지에 첨단기술 제조업 유치를 위한 설명회를 열고, 해외진출을 모색 중인 기업의 부스를 방문해 상담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이 중에는 로봇그리퍼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S사, 자동차 부품 관련 M사, 자동차 관련 세계적인 기업 C사 등이 포함돼 있다.

독일기계산업협회(VDMA)를 방문한 자리에서는 독일기업의 한국진출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하는 황해경제자유구역 투자환경 홍보사항 등 상호협력방안을 협의했다. 또한 하노버산업박람회와 연계하는 투자유치 활동을 위해 독일지역 기업네트워크를 보유한 한독상공회의소와 협업으로 금번 투자유치활동을 벌였다.

이화순 청장은 “평택BIX의 산업용지에 입주하는 기업이 지역 및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미래발전 가치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며“평택BIX와 현덕지구의 개발진행을 신속히 추진해 국내외 기업의 새로운 투자지역으로 각광받을 수 있도록 유치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