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대선토론’문재인“동성애 합법화ㆍ차별 반대,사형 페지”..홍준표“에이즈 창궐,흉악범 날뛰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6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출처: jtbc 대선토론 동영상 캡처]문재인 후보가 동성애 반대 입장을 밝혔다.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25일 있은 jtbc 대선토론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동성애 합법화와 차별을 모두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 날 jtbc 대선토론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문재인 후보에게 “사형 집행 찬성하느냐?”고 물었다. 문재인 후보는 “반대한다. 사형 집행이 흉악 범죄 막지 못한다는 것은 이미 드러난 사실이다. 지존파 사형 집행 후 흉악범죄 더욱 심해졌다”고 말했다.

홍준표 후보는 “사형 집행 안하니까 유영철, 강호순 같은 흉악범이 날뛰는 거다. 죽은 사람 생각 안하느냐? 사형 선고 후 6개월 내 사형 집행하게 법에 규정돼 있는데 흉악범 사형 안 시키고 국민 세금으로 먹이고 입히는 것이 말이 되느냐?”고 말했다.

홍준표 후보는 문재인 후보에게 “동성애 합법화 찬성하느냐?”고 물었다. 문재인 후보는 “동성애 합법화 반대하지만 차별도 반대한다. 성적 지향 때문에 소수자가 차별받아선 안 된다”고 말했다.

홍준표 후보는 “동성애 때문에 대한민국에 에이즈가 창궐하고 있다”며 문재인 후보의 동성애 차별 반대 입장을 비판했다.

이 날 jtbc 대선토론 말미에 문재인 후보는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 안철수 후보에게 “단일화 할 것이냐? 적폐연대가 성사되는 것이냐?”고 물었다.

이에 유승민 후보와 안철수 후보는 “단일화 없다”고 밝혔다. 홍준표 후보는 “바른정당이 살라고 그러는 것인데 왜 나에게 묻느냐?”고 말했다.

이 때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굳세어라 유승민! 유승민 후보가 수구적인 보수 세력과 결별하고 새로운 보수를 세우기를 바랍니다”라고 유승민 후보를 격려했다. 홍준표 후보는 “정의당, 민주당, 바른정당이 한 편 같다”고 말했다. 홍준표 후보는 유승민 후보에게 “유 후보는 금수저고 나는 흙수저인데 왜 이리 재벌 미워합니까? 나는 재벌 부럽습니다”라고 말했다.

jtbc 대선토론은 25일 오후 11시 30분에 끝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