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민 스스로 건강챙긴다' 흡연·고위험 음주율 전국 광역시·도 최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23 2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명품건강도시 세종 건설되나? 이강산 보건소장은 "시민 건강수준 분석, 건강 증진에 노력"

아주경제 김기완 기자 = 인간의 신체에서 발생될 수 있는 질병을 악화시키는 만병의 원인으로 알려진 흡연, 음주문화가 세종시에선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음주율의 경우 김영란법이 시행된 이후 더 낮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정부청사는 물론 지방청사 공무원들 역시 회식문화를 줄여가면서 사사로운 모임도 자제하고 있는 분위기다.

23일 질병관리본부와 세종시에 따르면 지난해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세종시 흡연율은 전국 광역시·도중 18.1%로 나타났고, 고위험 음주율은 15.3%로 최저 수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금연 시도율은 37.3%로 전국 시·도 중 가장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또, 신체활동의 경우 걷기 실천율이 지난해 대비 2.1%p 증가해 35.6%를 기록했다. 중등도(中等度, 중간정도) 이상 신체활동 실천율은 26.5%로 4.9%p 늘어났다.

금연, 절주, 걷기 3가지를 모두 실천하는 비율인 건강생활실천율도 2014년(24.2%)과 비교해 25.7%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대비 우울감 경험률은 2.6%p 감소했으며, 고혈압과 당뇨병 진단 경험자 치료율은 각각 90.75%, 91.6%로 전국 시·도 중 가장 높았다.

이강산 보건소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를 근거로 시민의 건강수준을 정확하게 분석해 지역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