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물류 관련 보육기업 대상 국제물류산업전(KOREA MAT 2017) 참가지원

입력 : 2017-04-18 10:29수정 : 2017-04-18 10:29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신 물류기술을 선보이는 물류산업전문전시회인 ‘KOREA MAT 2017’(제 7회 국제물류산업전)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보육기업 8개의 참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4일 간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물류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 유일 물류산업전문전시회로 물류장비부터 서비스분야까지 다양한 업체가 참가하고, 관람객 수 약 6만2195명 이상이 방문하는 행사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본 전시회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물류관련 유망 스타트업 8개 기업이 본 전시회에 무료로 참가할수 있도록, 전시회 참가비 및 부스 설치비를 지원한다.

참가하는 기업들중 주목할만한 기업으로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 는 국제수출입 온라인 물류플랫폼을 개발하여 화주와 포워딩 업체 등에 제공하고 있다.

물류플랫폼[사진=인천시]


그 외에도 포워딩 등에 선사스케줄과 터미널스케줄, 항공스케줄, B/L 및 AWB Tracking까지 제공하여 국제 수출입 업무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미 수천 개의 화주들이 트레드링스의 국제물류플랫폼을 통해 트레드링스의 비교견적 서비스를 제공받았으며, 포워딩 업계에서도 이미 실무자들이 트레드링스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고 트레드링스 박민규 대표는 밝혔다.
 

국제물류산업전[사진=인천시]


이외에도, ①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플랫폼기업인 ‘디맨드쉽’, ②전세계 구매대행 서비스인 ‘에이전트비’, ➂서울전지역 5천원, 3시간내 퀵서비스 제공기업인 ‘원더스’, ➃ 중소기업 상거래 전용 핀테크 물류서비스 기업인 ‘위킵’, ➄ Iot기술 바탕의 저울을 생산하는 ‘인프로’, ➅개인간 거래를 쉽고 안전하게 할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인 ‘텐원더스’, ➆스마트지게차 관리시스템 기업인 ‘포에스텍’이 참가한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영범 센터장은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하여 참가 기업이 물류 산업의 기술 변화 및 시장의 수요 파악뿐만 아니라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물류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