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내항 배수펌프장 4월 말 준공... 집중 호우 시 반복되는 침수 피해 해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17 13: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문동신 군산시장, 내항 배수펌프장에서 현장 간부회의 개최

▲지난 14일 문동신 군산시장 내항 배수펌프장에서 현장 간부회의 장면[사진제공=군산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전북 군산시(시장 문동신)는 원도심 일원의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피해를 근본적으로 해소하고자 진행한 사업의 결실을 목전에 두고 있다.

 시는 지난 14일 문동신 군산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4월 말 준공을 앞두고 있는 내항의 배수펌프장을 찾아 현장점검 및 보고회를 개최했다.

 내항 배수펌프장은 지구단위 침수복구계획에 따라 추진되어 총 사업비 170여억 원을 투입, 장미동 1-72번지 일원 2,800㎡ 부지에 지하유수지 14,000톤과 분당 550톤을 양수하여 약 25분 정도면 호우 시 유수지 내 저장된 우수를 모두 바다에 배출 가능하도록 시공되었다.

 또한 원도심 근대역사지구에 위치한 만큼 배수펌프장의 외관도 주위의 환경과 조화되는 근대식 건축의 외양을 가져 관광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문동신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은 현장을 돌아보며 주요 시설물 현황을 점검하고, 문제점 및 애로사항 등을 파악해 배수펌프장 준공 이후 침수복구계획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한편 임춘수 안전총괄과장은 “본 시설물 준공으로 근대역사문화가 산재된 군산 원도심권의 침수피해가 완전히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각종 자연재난의 선제적 대응을 위하여 지속적인 방재 기반시설 구축과 재난 매뉴얼을 정비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