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김포고속도로 고마워! … 더 쾌적하고 빨라진 수도권 서부 지역 봄 나들이 코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4-03 13: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봄꽃도 즐기고, 크루즈도 타고, 제철 먹거리로 입 맛도 살리고!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지난3월 23일 인천 신흥동과 경기 양촌읍을 잇는 총 길이 28.88km의 ‘인천김포고속도로’가 개통했다.

도권 서부 지역 최초 남북간선도로로 기존 도로 대비 통행거리는 7.6km 감소, 통행 시간은 약 40~60분 정도 줄었다.

특히 인천시와 김포시 주요 요충지에 진출입부와 나들목을 설치해 수도권 서부 지역 나들이 명소로 떠나는 도로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전국 곳곳의 벚꽃 개화시기와봄꽃 축제 소식이들려온다.인천과 김포를 중심으로 수도권 서부 곳곳의 명소와 봄꽃을 즐길 수 있는 봄 나들이 코스를 만나보자.

■ 제1코스: 남항교차로 진출입부
▶ 도심 속 대규모 테마공원 봄 나들이,인천 송도센트럴파크

센트럴파크[1]




인천 신흥동에 있는 인천김포고속도로 남항교차로 진출입부를 나오면 최근 이색 나들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송도국제도시로 넘어갈 수 있다.

송도 센트럴파크 일대에는 예쁜 사슴과 귀여운 토끼를 만날 수 있는 아기자기한 동물 동산, 한옥호텔 경원재 앰배서더가 있는 ‘송도한옥마을’ 등볼거리가 풍부하다.

G-타워에서 도보 15분 거리에 위치한 ‘웨스트 보트하우스’에서 탈 수 있는 수상택시는 특히 연인들의 이색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평일에는 매시 정각,주말에는 매시 정각 및 30분 간격으로 운영하는 수상택시는 약 20분 코스로수상택시 내부에 앉아 봄 기운이 가득한 센트럴파크 일대를 둘러보거나 근사한 야경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해수로 끝에 위치한 이스트보트하우스 선착장에 가면패밀리 보트,카약,카누 등 신나는 수상 레저가 기다리고 있다.

아이들과 함께 직접 보트를 운항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패밀리 보트와 봄 기운이 깃든 공원 곳곳을 누비는 카약 등이 특히 인기다.


■ 제2코스: 인천항사거리 진출입부
▶바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월미도와 4월 벚꽃 명소 자유공원

자유공원[1]




인천 남항사거리 진출입부 전에 있는인천항사거리 진출입부에서는서해대로를 타고 인천항, 월미도 방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따뜻한 봄철에는 월미도 문화의 거리나 월미산일대에 조성된 월미공원,벚꽃 명소인 자유공원 산책을 추천한다.

월미도에서 가까운 차이나타운,자유공원과 더불어 아기자기한 벽화를 만나볼 수 있는 인근 송월동 동화마을도 좋은 코스다.

인천역 맞은편 차이나타운 내에서 입구로 이어지는 자유공원은 매년 4월이면 벚꽃 축제를 열어 흐드러지는벚꽃길을 거닐 수 있다.

계단 및 언덕을 따라 정자 위로 올라서면 봄꽃 사이로 맞은편 월미도와 인천 바다를 내려다볼 수 있는 ‘특급’ 조망이 펼쳐진다.

■ 제3코스: 남청라나들목
▶국내 최대 규모 호수공원 따라 거니는 휴식,청라국제도시

청라호수공원[1]




인천 원창동에 위치한 인천김포고속도로 남청라나들목을나오면청라국제도시 진입도로로 넘어갈 수 있다.

청라국제도시는 올해 초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최근 많은 관광객이 찾는 새로운 나들이 명소다.

특히 주연 배우들의 데이트 장면으로 등장한청라호수공원, 한미서점 등이 핫플레이스다.최근 인천시는 드라마 ‘도깨비’ 주요 촬영지와 주변 상점을 연계한 ‘인천 도깨비 여행’으로배다리 헌책방 골목, 자유공원, 청라호수공원등을 둘러보는 코스를 소개했다.

청라국제도시 뒷편에는용두산이 있어 봄이면 벚꽃이 만발해 산책이나 출사를 가기에도 좋다.


■ 제4코스:북청라나들목
▶ 천년의 약속이 흐르는 뱃길과도심에서 즐기는 크루즈 여행, 경인아라뱃길

경인아라뱃길[1]




인천 백석동에 위치한 인천김포고속도로 북청라나들목은인천공항과 서울 방면으로 도로를 이용할 수 있고 봄 나들이 명소인경인아라뱃길로 넘어가기도 좋다.인천과 한강을 잇는 경인아라뱃길은오는 4월‘서해5도 수산물 복합센터’ 오픈을 앞두고 있어 방문객들의 식도락 여행을 더욱 풍부하게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약 8만평 규모의 캠핑장, 음악 분수대 등을 조성, 캠핑족들과 관광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강화 중이다.

왕벚나무를 비롯한 총 9만여 그루로 꾸며진 가로수길도펼쳐질 예정이다.

무엇보다따뜻해진 날씨에 경인아라뱃길을 찾는다면 크루즈 체험을 절대 놓치지 말 것.

화려한 크루즈 위에서 보이는 절경은 물론 선상공연 관람, 선상 불꽃축제, 각종 이벤트가 풍부해 가족, 연인 모두에게 좋은 코스다. 4월 1일부터 매일 오후 1시 30분, 3시 30분 운행하는 아라뱃길크루즈와 아름다운 봄 야경 및 디너 스페셜을 즐길 수 있는 디너불꽃크루즈가토요일 저녁 6시에 운행한다.


■ 제5코스:검단・양촌나들목
▶ 진달래,철쭉,벚꽃 등 봄꽃 절경과 역사가 깃든강화도

고려산 진달래[1]




인천 오류동에 위치한 검단∙양촌나들목은국도 84호선과 지방도 356호선을 이용해 강화도 여행을 떠나기 안성맞춤인 통로다.

강화도는 마니산, 고려산 등 봄철이면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명소들이 많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봄철에는 특히 강화나들길 제1코스로 불리는 심도역사문화길을 따라 고려궁지~강화산성 북문까지 쭉 이어지는 벚꽃길이 장관이다.

역사탐방이 가능한 강화이야기 투어도 이용할 수 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다. 오는 4월 12일에는 수도권 제일의 봄 축제로 불리는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개장해 봄꽃으로 물든 아름다운 절경은 물론 진달래화전 만들기, 진달래 포토존 행사, 강화 농특산물 홍보 판매부스 운영,향토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 제6코스:대곶나들목
▶ 도심 속 바다에서 즐기는 싱싱한 제철 해산물! 김포 ‘대명항’

대명항[1]




인천김포고속도로 대곶나들목과 강화도를 이어주는 초지대교 인근에는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도심 속 수산물 천국인 김포 대명항이 있다.

한강 최북단과 강화를 연결하는 김포 유일의 항구로 주말이면 어시장과 어판장이 벌어져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다.5월에는 꽃게와 주꾸미 철을 맞아 대명항축제가 열려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선주와 어부들이 직접 잡은 횟감으로 식당을 운영해 다른 포구보다 횟값도 저렴해 봄철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 좋다.


■ 제7코스:서김포・통진나들목
▶ 꽃과 호수의 도시에서 펼쳐지는 봄꽃의 향연 고양시 ‘일산호수공원’

고양꽃 박람회[1]



김포 양촌읍에 위치한 서김포∙통진나들목에서 국도 48호선을 타고 가면 강화도와 김포신도시를 비롯해 서울이나 고양시 일산 방면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고양시 일산은 매년 4월‘고양국제꽃박람회’로호수공원 일대가 꽃으로 물들어 봄 나들이 대표 명소로 꼽힌다. 호숫가는 진달래, 산수유를 비롯해 총 1800여 그루의 벚꽃나무로 조성되어 낮에도,밤에도 모두 아름다운 정원을 관람할 수 있다.올해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4월 28일부터 열려 25개국 300여개의 화훼 관련 기관, 단체가 참가하는 것은 물론 수상꽃자전거, 화훼체험 등 풍부한 볼거리가 펼쳐져 봄철 주말 나들이 필수 코스다.



▶제철 숭어와 참게 맛이 일품인 김포 명소 ‘전류리포구’

전류리 포구[1]



인천김포고속도로 서김포∙통진나들목을 타고 제철 먹거리가 가득한 식도락 여행지를 찾는다면 김포 하성면에 위치한 전류리포구를 추천한다.한강 너머 북한 개풍군을 마주하고 있는 군사 지역에 위치한 전류리포구는규모는 작아도 다양한 제철 횟감을 맛볼 수 있어 주말이면 미식가들의 방문으로 꽉 차는 곳이다.

봄이면 제철 맞은 숭어, 웅어와서해에서 자라다가 한강하구와 임진강으로 올라간다는 귀한 황복 등을 만나볼 수 있고 여름이면 자연산 농어와 장어,가을이면 왕새우,전어, 참게까지 제대로 된 제철 해산물이 가득하며 직거래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


◆ 인천김포고속도로 노선도

[1]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