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칭다오도 어스아워 동참, 불꺼진 1시간 "더 아름다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8 16: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 칭다오도 25일 어스아워 전등끄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25일 저녁 전등을 끄기 전·후 우쓰광장의 모습. [사진=청도조보]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 중국 칭다오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등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에 참여했다.

칭다오 현지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25일 저녁 8시30분(현지시간)부터 9시30분까지 한 시간 칭다오 첸하이(前海) 일대의 고층 건물이 전등을 끄며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했다. 우쓰광장(五四廣場)과 그 일대 빌딩의 전등이 꺼지면서 어두워진 도시의 풍경은 칭다오를 한층 더 빛나게 했다는 평가도 덧붙였다.

어스아워는 세계자연기금(WWF)의 주최로 지난 2007년부터 이어지고 있으며 1시간 전등을 끄는 것으로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되새기자는 상징적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매년 3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이뤄진다.

이번 어스아워 캠페인에는 전 세계 170여개 국가 및 지역의 7000여개 도시가 함께하며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세계에 알렸다.

WWF에 따르면 파리 에펠타워,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상하이 동방명주 등 세계 곳곳의 랜드마크의 전등도 꺼졌다. 서울의 흥인지문, 숭례문, 남산타워 등도 참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