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교통사고 ZERO’홍보활동 총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3 09: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무단횡단 금지, 신호준수 등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 실시

 

아주경제 윤소 기자 =청주시 3대 시민운동 교통사고줄이기추진협의회(이하 협의회)가 23일 교통사고 예방과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교통사고 잦은 교차로 5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시민 홍보를 위한 민․관 합동캠페인에 나섰다.

협의회는 차량의 통행이 가장 많은 출근 시간에 맞춰 상당사거리, 육거리, 사창사거리, 봉명사거리, 내덕칠거리 등 5개 거점지역에서 협의회 회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제히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또 매월 넷째주 목요일은 대중교통 이용 및 교통사고 없는 날로 지정해 교통문화 개선을 위한 집중 홍보를 펼치기로 했다.

이들은 교차로 통행차량과 시민들에게 안전띠 착용, 신호 준수, 무단횡단 안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이 새겨진 현수막과 피켓 등을 활용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 참석한 최창호 협의회장은 “시민들의 성숙한 선진 교통문화를 바로 세우는데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송해익 교통정책과장은 “우리 사회의 선진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시민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교통사고 없는 살기 좋은 청주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민․관 합동 캠페인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시민의식을 환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참석한 회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교통사고줄이기추진협의회는 매월 교통안전 계도와 홍보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며, 교통안전교육 전문기관과 함께 시민을 대상으로 동영상 홍보 및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