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LUCY), 데뷔 싱글 앨범 ‘B-DAY’ 22일 발매…키썸과 걸크러쉬 매력 발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3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KQ Entertainment 제공]

아주경제 박영욱 기자 =신인 가수 루시가 데뷔 싱글앨범'비-데이(B-DAY)'를 지난 22일 발매했다.

인트로 티저 'paradise(파라다이스)'를 선보이며 한 편의 CF 같은 연출미와 엉뚱한 매력을 뽐냈던 루시(LUCY)는 데뷔 전에 이례적으로 패션지 아레나, 나일론, 그리고 그라치아에서 화보에 참여하는 등 패션 트렌드세터로의 행보를 보였다.

특히 음악 신에서 루시는 이든(EDEN)의 데뷔곡인 ‘그 땔 살아 (Feat. 권진아)’에 공동 작사로 참여해 주목받았다. 이후 가수 베이빌론(Babylon)의 '처음 본 여자는 다 예뻐' 뮤직비디오의 여주인공으로 출연해 패셔니스타로서의 면모를 선보였다.

'루시'라는 이름은 떠나간 소녀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한 비틀스(The Beatles)의 곡 '다이아몬드를 지닌 하늘의 루시(Lucy In The Sky With Diamond)'에서 이름을 인용해 백색왜성에서 가져왔다. '다이아몬드 별'이라는 별명처럼 계속 빛나는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싶은 루시의 염원이 담겨있다.

한편 루시는 평소 동화책과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받은 영향이 가사에도 묻어나 있다. 공감가는 스타일리쉬한 가사 메이킹 능력이 돋보이는 그는 제2의 김이나 작사가를 꿈꾸고 있다.

또한 리아나(Rihanna)와 이효리처럼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내며 퍼포먼스도 가능한 아티스트를 롤 모델로 삼고 있다. 아울러 루시의 이번 데뷔 싱글 앨범에는 래퍼 키썸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