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모교 中 칭화대 SCE 한국캠퍼스 정책CEO과정 내달 개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22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최초 16년간 이어진 외국대학 중국 전문가 양성과정

  • 한·중 기업 간, 칭화대 동문과의 교류 가능해

중국 칭화대 SCE 한국 캠퍼스가 27기 정책CEO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해 열린 '2016 칭화대 SCE 한국 캠퍼스 CEO의 밤'에 참석한 동문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칭화대 SCE 한국 캠퍼스]


아주경제 김근정 기자 = 중국 시진핑(習近平) 주석의 모교로 유명한 명문 칭화대학교의 SCE 한국 캠퍼스가 오는 4월 개강하는 '제27기 정책 최고경영자(CEO)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칭화대 SCE 한국 캠퍼스의 정책CEO과정은 국내에 진출한 외국대학 중 최초로 16년 이상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중국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지금까지 총 2100여명의 동문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한·중 문화예술, 의료 등 분야에서의 교류 확대에 공을 들일 예정이다. 정책CEO과정 원우들은 칭화대 본교에서 열리는 포럼에 참여하고 칭화대 동문 기업과 교류도 가능하다. 이명선 SCE 한국 캠퍼스 이사장이 직접 모든 강의에 참여하고 기업 컨설팅 관련 공개토론도 진행한다.

이명선 이사장은 "앞으로 10년은 정부 공직자와 공기업 중심의 유대관계를 형성하는 다수의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양적 발전에 치우쳤던 과거에서 벗어나 한국 내 2100여명 동문을 하나로 뭉치게 할 질적 성장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