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항 화물유치단의 성과, 물동량 상승에 기지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3 10: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24일 팬오션㈜, 신규 군산~청도 항로 컨테이너선 운항개시

  • - 전북도내 수출입 기업체 물류비, 연간 160억 절감 효과 기대

▲포스요코하마호[사진제공=군산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전북 군산시는 2006년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컨테이너화물 유치 지원조례를 제정하고 군산항을 이용하여 컨테이너화물을 수출입하는 선사 및 물류기업에 재정 지원을 하고 있으며, 전북도 및 해수청과 함께 군산항 화물유치단을 꾸려 화물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 그 성과로써 2월 24일 금요일에 팬오션㈜(대표이사 추성엽) 소속의 컨테이너선 포스요코하마호가 군산컨테이너터미널㈜에 입항하여 전북도내 코일 생산업체의 원료 약 40TEU(1TEU는 20피트 길이 컨테이너 1개)를 하역하며 신규 군산~청도 항로의 첫 운항을 시작한다.

 이번 군산항에 입항한 포스요코하마호는 20피트 컨테이너 702개를 선적할 수 있는 10,298톤의 컨테이너 전용선으로 군산과 중국 청도, 부산, 광양, 대산을 연결하는 항로에 투입되어 주 1회 매주 금요일 입항하게 된다.

 신규 개설된 군산~청도 항로의 주요 화물은 유리, 금속, 화학제품, 농식품 및 잡화 등으로 연간 6천TEU, 지난 한해 군산 컨테이너 터미널 물동량의 약 11%를 추가로 유치할 것으로 예상돼, 군산항 물동량 상승에 청신호가 기대된다.

 이에 대해 시는 전북도내 수출입 기업체의 물류비가 연간 160억 원 절감되고 지역경제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효과는 약 10억여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팬오션㈜ 관계자는 “세계 경기침체로 인해 대내외적으로 열악한 시장 환경이지만, 군산항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서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군산~청도 항로가 조기에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군산시 한준수 부시장은 “팬오션㈜의 신규취항을 환영하고 해운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군산으로의 취항을 결정해 주신 것에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군산시는 세계 각국의 선사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컨테이너 마케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