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초·중·고 학생 생활교육 담당부장 역량강화 연수 및 원탁토론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3 09: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주시민을 기르는 학교생활문화 형성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20일과 21일 5개 교육지원청과 연합해 초·중·고 학생 생활교육 담당부장 역량강화를 위한 원탁토론 및 학생 생활교육 연수를 실시했다.

2017학년도를 “학교 민주주의의 정착”이란 비전으로 민주시민을 기르는 학교생활문화를 형성하기 위하여 연수 및 원탁토론이 진행되었다. 학생 생활교육의 획기적 변화 시점으로 인식하고,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벌점제 폐지의 대안으로 회복적 생활교육 도입하도록 안내했다.

민주시민 역량강화를 통한 자율과 자치의 학교문화와 책임과 존중의 생활교육을 통한 행복한 학교문화를 형성하여 모두가 행복한 인천교육을 이루고자 실현하고자 기획되었다.

인천시교육청,초·중·고 학생 생활교육 담당부장 역량강화 연수 및 원탁토론 실시[사진=인천시교육청]


원탁토론회는 인천 전체 초·중‧고 학생 생활교육 담당부장 520명을 53개의 조로 나눠 진행되었다.

토론은 학생 자치회의 (학급회, 학생회, 동아리) 활성화, 벌점제 폐지에 따른 대체방안, 회복적 생활교육 이해와 실제 운영방안, 안전교육 내실화 방안, 사이버·언어폭력 예방방안, 학생생활지도부장 애로사항 이란 다섯 가지 주제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박동철 학익고 교사는 "지시와 통제보다는 자율과 자치를 중시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열띤 토론이었다."며 토론에 매우 만족해했다.

박윤국 교육국장은 "최근 가족적 위기, 교육적 위기, 개인적 위기에 놓여 있는 위기학생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위해 회복적 생활교육이 하루속히 학교에 정착되도록 노력하고, 학생 자치활동을 활성화하여 소통과 참여의 민주적 의견이 학교 운영에 반영되는 학교 민주주의 정착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