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해빙기 안전관리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6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천군청 전경[사진]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봄철 해빙기 기간 동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17년 해빙기 안전관리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서천군은 지난 13일부터 다음달 말일까지 해빙기 안전사고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안전총괄과 공무원 18명을 해빙기 상황근무반으로 편성하여 평일 및 휴일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다.

 해빙기 안전사고의 심각성을 일깨우고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대국민홍보활동을 지난 8일 마산면 문화활력소에서 공무원과 서천소방서, 마산전담의용소방대 등 유관기관 20여명이 참석하여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또한 해빙기 분야 안전관리 전담팀 1개반 6명을 편성하여 해빙기 분야 집중관리대상시설을 점검하고, 해빙기 안전사고 발생 시 신속한 응급복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서천특화시장 LED전광판 및 관내 8개소에 안전수칙을 홍보하고 있으며 재난예경보시스템을 이용하여 관내 141개소에 해빙기 안전수칙에 관한 홍보방송 실시로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에 대비하고 있다.

 장윤용 안전총괄과장은 “안전사고는 방심과 부주의에 의해 발생한다”며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