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공식 스폰서 된 중국 알리바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19 21: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알리바바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19일(현지시간) 올림픽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사진=알리바바 제공]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중국 알리바바가 올림픽 공식 스폰서 기업이 됐다.

알리바바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19일(현지시간) 올림픽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다. 

알리바바는 2028년까지 전자상거래,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의 공식 후원업체 자격을 얻었다.

구체적인 스폰서십 체결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통신은 4년마다 1억 달러(1177억 원)를 지불해야 동계와 하계 올림픽에서 주요 후원업체 자격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다니엘 장 알리바바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알리바바는 IOC의 디지털 혁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20억 명의 소비자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어 자랑스럽다”며, “알리바바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더 많은 젊은이들이 올림픽에 관심을 가지고, 역사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알리바바 브랜드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혁신적이고 신기원을 이룬 협약으로 2028년까지 올림픽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