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강테크, 고려대 세종캠퍼스 가족회사 됐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12-08 16: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8일, 고려대 세종산학협력단, 부강테크 가족기업 협약 체결

 ▲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와 (주)부강테크가 8일 가족회사 협약을 체역했다. (사진제공=고려대학교)

아주경제 김기완 기자 = 고려대학교 세종산학협력단은 ㈜부강테크와 가족기업 협약식을 8일 체결했다.

대전시 유성구 신성국가산업단지 내 위치한 (주)부강테크는 1995년에 창립해 하수, 가축분뇨, 산업폐수, 지하수, 호소 정화 등 수 처리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으로 가축분뇨 공공처리 시설 국내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다.

현재는 수 처리와 관련해서 그 동안 개발된 기술을 토대로 에너지 생산 및 절감분야에 대한 통합솔루션 제공으로 사업영역을 확대중이다.

특히 ㈜부강테크는 말레이시아, 파라과이 등 개발도상국가의 강, 호수의 정화사업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일하기 좋은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강테크 정일호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고려대 세종캠퍼스의 선정규 세종부총장, 홍문표 세종산학협력단장과 관련 교수들이 참석했다.

정일호 대표이사는 "그동안 고려대 교수님들과 ㈜부강테크와는 다양한 기술개발에 공동으로 참여한 실적이 많아 가족회사로 선정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세종시가 건강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정책개발과 지역특성에 맞는 환경기술 발굴을 위해 고려대와의 공동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적극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