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대선] 트럼프 "대통령 되면 중국 교역길 막을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25 08: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환율조작국 지정·WTO 제소"...중국에 대한 강한 반감 드러내

[사진=연합/AP]


아주경제 문은주 기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가 유세 도중에 중국의 불공정 무역 관행을 비판하면서 반감을 강하게 드러냈다. 

CNBC 등 외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트럼프는 플로리다 주 탬파에서 유세하는 과정에서 "내가 대통령이 된다면 미국의 교역 담당자들에게 중국과의 교역을 더이상 하지 말라고 지시할 것"이라며 "환율조작국으로 지정하고 세계무역기구(WTO)에도 제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는 "미국의 무역적자는 거의 8000억 달러(약 898조 원)에 달한다"면서 "대통령이 되면 외국 국가들과의 무역 협정으로 인해 미국 노동자들이 피해를 입은 위반 사례를 모두 조사하도록 지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중국은 무역규정을 가장 많이 위반하는 국가"라고 강조한 뒤 "재무장관에게 중국을 '환율조작국'으로 공식 지정하도록 하고,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를 통해 중국의 불공정 무역관행을 미국 법정과 WTO에 제소하게 지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트럼프는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 후보의 무역 정책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무역협정 재협상을 추진하겠다는 자신의 공약을 거듭 밝혔지만 한미 자유무역협정(FTA)를 구체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