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바이오사업 진출… 손영숙 교수 사외이사로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1-19 17: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19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바이오사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고 경희대 생명과학대학 교수인 손영숙 교수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당사는 그 동안 중장기 성장동력으로 바이오 사업을 준비해 왔으며, 올 해부터 확실한 성장의 토대를 만들어 나갈 계획으로 사업목적 추가 및 전문가 확보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사외이사로 선임된 손영숙 교수는 줄기세포가 손상 부위의 치유에 참여토록 하는 `내재한 자가 치유 메커니즘'을 세계 처음으로 규명해 네이처 메디신(Nature Medicine)에 논문을 게재한 바 있다. 

또한 작년 8월에는, 금천구 가산동에 제2연구소인 바이오 연구소를 설립하고, 연구소장으로 정은경 박사를 영입했다. 정박사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Nashville에 위치한 Vandervilt University에서 Post Doc(박사 후 연구원)과정을 거쳤다. 

강국진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대표는 “그동안 척추와 무릎 임플란트 사업을 영위하며 안정적인 성장과 수익기반을 다져왔다면 올 해부터는 주력사업의 해외시장 확대와 더불어 미래성장동력인 바이오 사업을 본격화 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 이라고 자신 있게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