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th 청룡영화상] ‘암살’ ‘사도’ ‘뷰티인사이드’ 스태프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6 21: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SBS '청룡영화상']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영화 ‘암살’, ‘사도’, ‘뷰티인사이드’가 스태프상을 수상했다.

11월26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 제 36회 청룡영화상은 배우 김혜수, 유준상이 사회를 맡아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영화 ‘암살’ 의상팀 조상경, 손나리 감독이 기술상을 수상했다. 두 감독은 바쁜 일정으로 아쉽게 시상식에 불참해 ‘암살’ 프로듀서 김성민이 대리수상했다.

김성민 프로듀서는 “조상경 실장님이 영화 작업 중으로 참석하지 못했다. 영화 촬영 당시 수천 벌의 옷을 제작하셨고 일제강점기를 표현하려고 노력하셨다. 이 상이 기쁨이 될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대신 전했다.

이어 ‘사도’로 촬영 조명상을 수상한 김태경, 홍승철 감독 역시 바쁜 일정으로 불참했다. ‘사도’의 성창현 피디는 “두 조명 감독님이 현장에 계셔서 이 자리에 함께하지 못했다”며 대리수상 했다.

성 피디는 “전달해주신 메시지 전달하겠다. 이 상 주셔서 영광이다. 훌륭한 감독, 최고의 배우들과 함께해서 빛날 수 있었다. 항상 기도해주는 가족 분들과 함께해준 촬영부, 조명부에 감사 나누도록 하겠다”고 대리 수상소감 했다.

또 편집상으로는 영화 ‘뷰티인사이드’ 양진모 감독이 수상했다. 양 감독은 “받을 줄 몰랐다”며 “‘뷰티인사이드’ 백종렬 감독에게 감사하다. 편집 맡겨준 대표님, 편집실에서 같이 하고 있는 작가들에게도 감사하다. 편집팀 기사들, 내조해주는 아내에게 감사 더하고 싶다”고 더했다.

다음은 제 36회 청룡영화상 수상작 및 후보자(작)이다.

▲신인남우상=최우식(거인)
▲신인여우상=이유영(간신)
▲신인감독상=김태용(거인)
▲촬영조명상=김태경·홍승철(사도)
▲기술상=조상경·손나리(암살-의상)
▲편집상=양진모(뷰티인사이드)
▲최우수작품상=국제시장, 극비수사, 베테랑, 사도, 암살
▲감독상= 곽경택(극비수사), 류승완(베테랑), 윤제균(국제시장), 이준익(사도), 최동훈(암살)
▲남우주연상=송강호(사도), 유아인(사도), 이정재(암살), 정재영(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 황정민(베테랑)
▲여우주연상=김혜수(차이나타운), 이정현(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전도연(무뢰한), 전지현(암살), 한효주(뷰티인사이드)
▲남우조연상=배성우(오피스), 오달수(국제시장), 유해진(베테랑), 이경영(소수의견), 조진웅(암살)
▲여우조연상=라미란(국제시장), 문정희(카트), 장영남(극비수사), 전혜진(사도), 진경(베테랑)
▲각본상=김경찬(카트), 김성제·손아람(소수의견), 류승완(베테랑), 조철현·이송원·오승현(사도), 최동훈·이기철(암살)
▲음악상=방준석(베테랑), 방준석(사도), 이병우(국제시장), 장영규·달파란(암살), 조영욱(뷰티 인사이드)
▲미술상=강승용(사도), 류성희(국제시장), 류성희(암살), 이목원(차이나타운), 이태훈(간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