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양천구 다나의원 C형간염 45명으로 늘어, 병원 환자만 2천명 “주사기 집단감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23 0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다나의원 C형간염 45명으로 늘어, 내원환자만 2천명 “주사기 전염 가능성”…다나의원 C형간염 45명으로 늘어, 내원환자만 2천명 “주사기 전염 가능성”

서울 양천구 신정동 ‘다나의원’에서 집단 발생한 C형 간염 감염자가 45명으로 늘었다.

질병관리본부는 22일 이 병원을 이용한 환자 200명이 보건소에서 C형 간염 항체검사를 받았으며 이 중 45명이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환자 중 중증 합병증이 나타나거나 입원 중인 환자는 없으며, C형 간염은 일상생활에서의 감염 가능성이 없어 격리되지 않는다.

45명의 환자들은 모두 다나의원에서 수액주사를 맞은 적이 있고, 25명은 2008년부터 최근까지 다나의원을 이용했다.

[정순영]



질본 관계자는 “필요한 약을 섞어 수액에 넣을 때 사용하는 약제 투입용 주사기를 재사용하는 과정에서 감염이 발생했을 가능성에 대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2008년 5월 이후 다나의원에 내원한 환자는 2,000명으로, 양천구보건소는 처방을 받은 적이 있는 환자들에게 무료로 C형 간염 검사를 받도록 안내하고 있다.

질본은 이번 주 말쯤이면 대상 환자에 대한 검사가 끝날 것으로 보고 있다.

C형간염은 혈액을 매개로 전파되는 바이러스성 감염병으로 만성 간경변, 간암 등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다.

단, 합병증 발생 이전에 조기 발견할 경우 치료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질병관리본부와 양천구보건소는 다나의원에서 주사 처방을 받은 환자는 보건소를 방문해 확인검사를 받고 전화 ‘국번없이 109’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