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영도 출마설’ 金과 빅매치?…文 “입장 정해진 것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11-10 1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당 대표실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 고시 관련 대국민담화 발표를 마치고 입을 굳게 다문 채 퇴장하고 있다. [사진=남궁진웅 기자 timeid@]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10일 일부 언론이 20대 총선 때 ‘부산 영도’에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대항마로 나설 것이라고 보도한 것과 관련, “아직 입장이 정해진 것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나눔 토크콘서트’ 행사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앞서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것을 언급하며 “(총선에) 출마를 하는 것이 좋을지, 기존 생각대로 불출마를 하는 것이 좋을지는 앞으로 더 생각해 볼 생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일각에선) 출마를 하는 것이 우리 당 총선 승리에 더 도움이 되겠다는 의견들이 있어서 함께 고민을 하고 있다”고 말한 뒤 “출마를 하게 되더라도 어느 지역을 선택할 지에 대한 부분도 정해진 바 없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더군다나 지금 우리 당은 역사교과서 국정화 저지, 또 민생문제에 전념하고 있는 상태다. 총선과 제 거취 등을 논의할 단계가 아니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중앙일보는 1일자 ‘문재인, 부산 영도 출마 결심…김무성과 맞대결하나’라는 제하의 단독 기사를 통해 “문 대표가 내년 총선 때 부산에 출마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김영춘 새정치연합 부산시당 위원장의 말을 인용한 이 기사에 따르면 문 대표의 측근 2∼3명은 최근 영도구에서 지역구 관리 등 실무 작업에 착수했다.

그러자 새정치연합 부산광역시당(위원장 김영춘)은 즉각 보도자료를 내고 “확인 결과 김 위원장은 해당 기자와 통화한 사실이 전혀 없고, 해당 기자가 자의적으로 작성한 기사임이 밝혀졌다”고 정정보도를 요청했다. 현재 이 기사는 삭제된 상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