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소유와 권정열의 '어깨'동무, 음원차트 올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9-24 11: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그룹 씨스타의 '소유'와 십센치의 '권정열'이 함께 부른 곡 '어깨'가 3일째 음원 차트를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소유와 권정열이 부른 곡 '어깨'는 24일 오전 기준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벅스, 네이버, 몽키3 등에서 1위를 석권했다.

'어깨'는 지난 22일 정오 공개 직후 주요 음원 차트 1위에 올라섰다. 이번 소유의 '어깨' 차트올킬은 '썸'과 '틈'에 이어 벌써 세 번째다. 명실상부 소유를 콜라보레이션 음원 퀸으로 부를 만한 성과다. 덕분에 소유는 일단 신곡을 발표하면 어김없이 모든 차트를 석권하는, '믿고 듣는 음악' 아이콘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소유의 기록을 살펴보자면 2014년 2월 정기고와 함께 발표했던 '썸'으로 공개 직후 당시 10대 음원 사이트를 올킬했다. 멜론에서는 2월 2주차부터 7주 연속 1위를, 일간 차트에서는 42일동안 1위를 유지하는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지난해 정기고와 불러 국민송이 됐던 '썸'이 요즘 남녀의 연애 트렌드를 주제로 젊은 세대의 사랑을 겨냥했다면, '어깨'는 주위에 지치고 힘든 모든 이들을 위한 노래다. 소유와 권정열은 첫 만남임에도 불구하고 안정감있는 호흡으로 친절한 감상을 전해주며 서로의 어깨에 기댈 수 있는 힐링송으로 희망과 위로를 전했다. 여기에 어쿠스틱 음악의 서정성과 독특한 음색이 갖는 탁월한 장르적 궁합은 고스란히 대중성으로 이어졌다.

'어깨'는 서로의 어깨에 기댈 수 있는 힐링송으로 희망과 위로를 전하는 곡이다. 그동안 남녀 듀엣곡으로 전매특허 음색을 뽐내온 소유의 시리즈 콜라보곡. 소유는 허스키하면서도 마음을 움직이는 음색으로 음원에서 강한 힘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십센치 김정열의 감성 보컬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소유는 '썸'을 발표하고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서 11관왕을 차지하는 것은 물론 골든디스크에서 음원상과 올해의 트렌드 상을 받으며 결실을 맺었다. 더불어 MMA 핫 트렌드상, 베스트 콜라보레이션상, SBS '가요대전' 본상, 서울가요대상 디지털 음원상 등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모두 포함해 총 22개의 트로피를 손에 넣었다.

소유는 '어깨'의 인기에 대해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할 때마다 정말 좋은 아티스트분들의 힘을 받는 것 같다"며 "함께 해주신 권정열에게 정말 감사하고, '어깨'가 삶에 지친 많은 분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어깨'는 '썸'과 '틈'의 인기 명맥을 그대로 잇고 있다. 3일 내내 1위를 지키는 중인 '어깨'는 음원차트 순위가 자주 바뀌는 최근 추세에서도 1위 롱런을 할 가능성이 높다. 가을을 맞아 서정적인 멜로디와 따뜻한 노랫말이 마음속을 파고드는 시점이기 때문이다.

계절적 타이밍과 소유와 권정열의 케미, 음악적 완성도 등 여러 요인이 맞아떨어져 '어깨'는 가을을 대표하는 새로운 트렌드송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