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대해 알아보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7-08 11: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계양도서관,시민강좌 차이나 story 운영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계양도서관(관장 이진경)에서는 새로운 시장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그와 관련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2015 시민특강을 운영한다.

16일부터 총6회 운영되는 [차이나 story]는 중국의 소설, 신화, 영화, 드라마 등을 통해 그 속에 나타나는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이해하는 취지에서 인천대학교 중국학술원과 협력하여 야심차게 마련하였다.

총 6개의 강의로 구성된 [차이나 story]는 ‘삼국지, 그 이후 이야기’(강사 이강범)를 16일을 시작으로 제2강‘격동의 중국, 영화로 읽어보다’(강사 이호현), 제3강 ‘중국 소수민족신화의 힘 : 오래된 지혜’(강사 김선자), 제4강 ‘우리가 몰랐던 영화 「색․계」의 뒷 이야기’(강사 임우경), 제5강 ‘중국의 자질구레한 이야기(小說)를 통해 본 대중문화’(강사 박계화), 그리고 마지막 ‘한류의 거울, 홍류(홍콩영화) 그 뒷이야기’(강사 윤영도)로 구성되며 부담없이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계양도서관과 인천대학교 중국학술원 그리고 경인일보가 주최가 되어 운영하는 [차이나 story]는 고급진 내용과 우수한 강사진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프로그램으로 기억되기를 기대한다.

이번 특강은 16일부터 8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19시에 만날 수 있으며 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열람봉사과로 문의하면 된다. (www.gyl.go.kr ☎ 032)540-4454)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