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블락비 태일 “노래 잘하는 가수보다 노력하는 가수 되고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4-09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첫번째 디지털 싱글 ‘흔들린다’를 발표한 블락비의 멤버 태일이 서울 중구 아주경제 본사에서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제가 노래를 잘한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열심히 연습하고 노력해서 따라잡고 있어요. 앞으로는 노래잘하는 사람보다 작사, 작곡 등 음악 전반에 능한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악동이미지의 보이 그룹 ‘블락비’에서 태일은 노래 잘하는 가수로 인식되어 왔다. 그런 그가 “나는 노래를 잘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그는 노래를 잘하는 게 아니라 많은 연습을 통해 오늘의 블락비 보컬 ‘태일’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어릴 때부터 노래를 잘하지는 못했어요. 타고 난 천상 가수도 있던데 저는 노래를 잘하기보다 노래를 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어요. 보컬 트레이닝도 받고 코인 노래방에서 300원씩 넣고 노래를 많이 불렀어요. 한참 노래 연습할 때는 아침 11시에 학원 문 열 때 가서 저녁 10시 30분 학원 문 닫는 시간에 집에 오곤 했어요.”

블락비에 합류하게 된 계기도 특이하다. 블락비 오디션이 그의 첫 오디션이었기 때문이다. 블락비 마지막 멤버, 메인보컬을 찾는 자리인지도 모르고 지인의 추천으로 간 자리에서 한 번에 합격했다. “사실 지금도 얼떨떨해요. 좋아하는 일 하면서 돈 벌기가 쉽지 않은데 정말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벌고 있으니 감사할 뿐이죠. 앞으로는 작사와 작곡을 모두 할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어른스러운 발언에 깜짝 놀라고 나이를 듣고 더 깜짝 놀랐다. 태일의 나이는 올해 26세. 고등학생으로 보이는 동안 외모와 달리 의외로 나이가 많다. 블락비 내에서도 리더 지코보다 연정자다. 어른으로서의 홀로서기일까. 최근 태일은 솔로곡을 발표하고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데뷔 4년만에 낸 첫 번째 싱글 ‘흔들린다’는 따스한 봄과 어우러져 태일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돋보이는 R&B 소울곡이다. 역량있는 뮤지션 ‘40(포티)’와 손잡고 솔로 아티스트로서 전혀 손색없는 모습을 선보였다. 해리포터 안경이 컨셉인 태일의 장난기 가득한 기존 모습과 달라 낯설기도 하지만 실제 태일의 성격은 감성적이다.
 

첫번째 디지털 싱글 ‘흔들린다’를 발표한 블락비의 멤버 태일이 서울 중구 아주경제 본사에서 아주경제와의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


“블락비가 워낙 악동 이미지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멤버들 전원이 조용하고 얌전한 성격이에요, 저도 그렇고 특히 지코는 책을 많이 읽어요. 한 달에 세 권 이상 책을 읽는 지코를 본받아 저도 독서를 많이 하려고해요, 작사 공부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태일의 앞으로의 꿈은 작사와 작곡을 겸한 아티스트다. 부단의 노력으로 노래잘하는 보컬 태일의 이미지를 완성했다면 가까운 미래에는 아티스트 태일을 만날 수 있을 것 같다. 노력하는 모습이 아름다운 태일, 꿈을 위해 노력하는 그의 모습이 아름답다. 따스한 봄에 어울리는 맑고 청아한 그의 신곡 ‘흔들린다’가 더욱 아름답게 다가오는 이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