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 핫 클릭] 이광수 윤소희, 순수의 시대 강한나, 손흥민 멀티골, 김수영 유민상, 런닝맨 하니 유재석, 북한 핵문제 무시 말아야, 이진아 겨울부자, 횡성댐 용수 26% 감축 공급, 유재석 하율, 신라 사금 발견, 창동차량기지 이전 본격화, 후쿠시마 원전사고 4주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5-03-09 08: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AJ 핫 클릭] 이광수 윤소희, 순수의 시대 강한나, 손흥민 멀티골, 김수영 유민상, 런닝맨 하니 유재석, 북한 핵문제 무시 말아야, 이진아 겨울부자, 횡성댐 용수 26% 감축 공급, 유재석 하율, 신라 사금 발견, 창동차량기지 이전 본격화, 후쿠시마 원전사고 4주기


▶이광수 윤소희

이광수가 윤소희를 구박했다.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지난 8이 방송은 새내기 특집으로 꾸며져 배우 윤소희 남지현 정소민, EXID 하니, 여자친구 예린이 출연했다.

배우 이광수는 윤소희와 같이 팀을 이뤄 이날 미션을 수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사랑의 증표인 양초, 고추기름, 땅콩, 유리구슬, 물, 물엿을 두고 게임을 했고 최종우승은 양초를 가진 하하와 송지효가 차지했다.

이에 이광수는 “윤소희가 이 게임 내용을 들었을 때부터 아는 척했는데 내가 양초가 가장 밀도가 작다고 하니까 무시하더라”라며 “그렇게 아는 척 하더니 꼴좋다”라고 지적해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순수의 시대’ 강한나]


▶순수의 시대 강한나

‘순수의 시대’ 강한나의 어린 시절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9일 오전 강한나 소속사 판타지오 공식 페이스북에는 “영화 ‘순수의 시대’의 매혹적인 기녀 가희! 강한나의 진짜 ‘순수의 시절’ 모습 대공개! 모태미녀 강한나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만나보세요”라는 글과 함께 강한나의 유년 시절 모습이 공개됐다.

사진 속 강한나는 지금과 변함없이 어린 시절에도 오밀조밀한 이목구비를 자랑했다. 또 웃을 때마다 쏙 들어가 있는 보조개, 늘씬한 팔 다리가 ‘모태미녀’임을 입증해 보였다.

어린 시절부터 무용을 전공한 강한나가 발레복을 입고 앙증맞게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은 ‘순수의 시대’에서 선보일 아름다운 무희 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강한나는 영화 ‘순수의 시대’에서 순수한 사랑과 매혹 그리고 강렬한 복수의 얼굴을 모두 지닌 여인 가희로 분해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강한나 외 신하균, 장혁, 강하늘 등이 출연했다.

▶손흥민 멀티골

손흥민이 멀티골을 터트리며 분데스리가 데뷔 후 3시즌 연속 두자릿수 득점을 기록했다.

레버쿠젠은 9일(한국시간) 독일 파더보른 벤틀러 아레나에서 열린 2014-2015 분데스리가 24라운드 경기서 파더보른에 3-0의 완승을 챙겼다. 이로써 승점 3점을 추가한 레버쿠젠은 상위권 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손흥민은 선발 출장해 풀타임 활약했다. 손흥민은 멀티골을 터트렸다. 후반 39분 승부에 쐐기를 박는 추가골에 이어 추가시간 2번째 골을 뽑아내며 완승을 이끌었다.

후반 39분 만들어진 쐐기골은 왼쪽에서 카스트로가 연결해준 헤딩 패스를 골문 앞에서 손흥민이 정확하게 밀어 넣은 것이었다. 올 시즌 분데스리가 9번째 골이었다.

손흥민은 추가시간에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레버쿠젠에 한 골을 더 안겼다.

이날 득점포로 손흥민은 자신의 한 시즌 최다득점 기록을 넘어섰다. 2골을 더해 시즌 총 16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분데스리가에서만 10골로 두자릿수 득점포를 기록했다.

▶김수영 유민상

헬스보이의 개그맨 김수영이 감량이 화제가 되고 있다.

8일 방송된 KBS 2TV <개그콘서트-라스트 헬스보이>에서 김수영은 5주 만에 36㎏을 감량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승윤은 김수영이 체중 때문에 팔굽혀 펴기를 무릎 꿇고 했었다면 이번 주부터는 정상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김수영은 자신있게 직접 팔굽혀 펴기 시범에 나섰지만 한 번밖에 성공하지 못해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줬다.

김수영은 지난 주 대비 4.2kg 감량으로 132.2kg으로 5주 만에 36kg 감량에 성공했다. 이승윤은 “드디어 김수영이 유민상보다 덜 나간다. 겉으로 보기에는 티가 많이 안 나지만 헬스보이 첫째 주만 비교해 보면 턱 선이 생기고 목이 생겼다!”고 말하며 첫째 주 김수영의 사진과 비교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런닝맨 하니 유재석

런닝맨에 출연한 EXID 하니가 솔직한 모습을 보여 시선을 집중시켰다.

8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하 ‘런닝맨’)는 생기발랄한 신학기 특집 콘셉트로 진행되며 EXID의 하니, 여배우 정소민, 윤소희, 남지현 그리고 여자친구의 예린이 출연해 런닝맨 멤버들과 커플 레이스를 선보였다.

유재석과 한 팀이 된 하니는 시종일관 솔직한 모습을 보였다.

미션 장소로 이동하기 위해서 유재석과 한 차에 탄 하니는 능숙하게 헤어롤을 꺼내 앞머리를 말아 유재석을 당황케 했다.

이어 하니는 눈꺼풀이 무거우진 듯 입을 크게 하품을 했다 "졸리지?"란 유재석의 질문에 "아닙니다. 괜찮습니다."라고 말하던 하니는 곧이어 고개를 옆으로 꺾은 채 깊은 잠에 빠져 들었다.

잠에서 깨어난 하니에 유재석은 “하니야 너 죽은 줄 알았어”라고 말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또 하니는 구강청결제를 뿌리더니, 갑작스럽게 트림을 하고 하게 되자 창문을 열고 "죄송합니다. 트림을..."이라며 털털한 매력을 뽐냈다.

이를 지켜보던 유재석은 "정말 대단하다"고 너스레를 떨어 시청자들을 폭소케 했다.

▶북한 핵문제 무시 말아야

북한이 쉬지 않고 핵무기 전력을 확대하려고 애쓰고 있어, 미국 정부가 단순히 무시하는 것만으로는 북한 핵문제에 제대로 대응할 수 없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지적했다.

WP는 ‘북한의 핵무기’라는 제목의 8일자 사설에서 “2012년에 잠정 협상이 결렬된 뒤 미국은 이란 같은 다른 곳에 주의를 기울여 왔다"며 "과거의 예로 볼 때 북한은 (핵전력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리려고 이런 미국의 무관심을 이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진아 겨울부자 · 에스더김 컴백홈

‘K팝스타4’ 이진아의 ‘겨울부자’를 제치고 에스더김의 ‘컴 백 홈(Come Back Home)’이 A조 1위를 차지했다.

8일 방송된 SBS ‘K팝스타 시즌4’에서 에스더김은 서예안에 이어 두 번째로 무대에 올랐다.


11살때 돌아가신 아버지를 생각하며 2NE1의 ‘컴 백 홈’을 선곡한 에스더김은 시작부터 심사위원들을 사로잡기 시작했고, 시청자 심사위원들까지 입이 벌어지게 했다.

자신이 생각하는 에스더김의 모습을 보지 못했다는 박진영은 “자유롭게 감정표현을 할 수 있을거라는 자신의 생각을 이번 무대에서 확인했다. 말하는 것처럼, 실제상황처럼 들리는 게 가장 중요한데 거기에 가창력까지 붙었다. 그러면 사실 우승후보다”라며 극찬하기도 했다.

이날 에스더김은 A조 1위로 생방송에 진출했다.

▶횡성댐 용수 26% 감축 공급

정부가 횡성댐 용수를 26% 감축 공급하기로 결정했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6월20일 우기 전까지 물 공급 비상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횡성댐에 대해 선제적인 용수비축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횡성댐(강원도 횡성군 갑천면 소재)의 용수공급조정은 댐 용수부족에 대비해 마련한 ‘댐 용수부족 대비 용수공급 조정기준’의 첫 적용 사례다.

국토부에 따르면 횡성댐의 경우 현재수위가 정상적인 용수공급 하한선인 저수위(160m)로부터 5m에 불과하다. 현재와 같은 수준에서 용수공급이 계속될 경우 올 6월 중후반이면 정상 용수공급 하한선인 저수위에 도달할 것으로 우려되는 상황이다.

▶유재석 하율

‘무한도전’ 어린이집 특집에서 유재석을 잘 도와준 4살 하율이가 대중을 즐겁게 했다.

지난 7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에서 유재석은 3~4살 원생들을 담당해 어려움을 겪었다.

많은 원생들을 담당해야 했던 유재석이 당황하자 원생인 하율이가 구세주처럼 등장했다. 커다란 눈망울에 깜찍한 외모를 갖춘 하율이는 유재석을 도우며 자신보다 어린 아이들을 돌보고 도와 감동을 줬다.

특히 우는 아이를 위해 휴지를 뜯어 코를 닦아주고 옷을 벗고 입는 일도 척척 도왔다.

이에 유재석은 “이날 하율이가 보조MC를 담당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됐다”며 고마워했다.

특히 박명수는 “저런 아이를 내가 만났어야 했다”며 하율이를 만난 유재석을 질투해 폭소를 자아냈다..

▶신라 사금 발견

신라 사금이 발견돼 화제가 되고 있다.

신라는 ‘황금의 나라’라고 불릴 만큼 황금 유물이 많은데 이 많은 금이 어디서 왔는지 잘 알려지지 않았다.

최근 신라 왕궁터 앞 하천에서 ‘구슬 모양의 사금’이 다량 발견돼 비밀이 풀렸다.

사금의 절반은 구슬 모양인 ‘구상 사금’으로 신라 황금 유물의 원천이 월성 앞 하천에서 다량 발견된 것이다. 지금까지 발견된 사금들은 대부분 얇은 낙엽 모양이었지만, 구슬 모양의 희귀 사금이 발견된 건 국내에서 처음이다.

특히 구상 사금은 가공을 거의 하지 않고도 장식품에 바로 활용됐을 가능성이 높다. 국내 처음으로 구상 사금이 신라 왕궁 앞 하천에서 발견되면서 신라 황금 유물 연구에 새로운 지평이 열릴 것으로 보인다.

▶창동차량기지 이전 본격화

서울시가 2019년으로 예정 된 창동차량기지 이전을 위해 용역을 발주하는 등 사업 진행을 본격화 한다.

서울시는 ‘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사업’의 핵심 사업인 창동차량기지 이전을 본격화 하기 위해 ‘진접차량기지 건설사업에 대한 기본 및 실시 설계 용역’을 발주했다고 9일 밝혔다.

창동차량기지는 약 18만㎡ 부지에 470량의 전동차 입·출고, 정비를 담당하는 곳으로, 지하철 4호선 연장계획에 따라 오는 2019년까지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으로 이전 될 예정이다.

연장되는 지하철 4호선 진접선 구간은 총 14.8km으로, 본선과 3개 정거장은 한국철도시설 공단에서 건설하고, 진접차량기지는 시가 4037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건설한다.

천석현 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창동차량기지 이전으로 발생하는 대규모 가용부지를 활용해 창동·상계 일대를 수도권 동북부 320만의 중심지이자 8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신경제중심지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며 “이번 지하철 4호선 연장을 통해 상계동과 남양주시 진접지구간 거리가 약 14분대로 단축되면서 그 파급효과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쿠시마 원전사고 4주기

후쿠시마 원전사고 4주기를 맞이해 일본에서 대규모 시위가 열렸다.

8일 일본 후쿠시마(福島) 제1원전 사고 4주기(11일)를 사흘 앞둔 도쿄에서 2만명 이상이 참가한 대규모 원전 반대 시위가 열렸다.

‘수도권 반(反) 원전 연합’ 등 3개 단체가 도쿄 지요다(千代田)구 국회의사당 근처 등지에서 개최한 집회에는 약 2만3천 명(주최측 발표)이 참가해 아베 신조(安倍晋三) 정권이 추진 중인 원전 재가동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높였다고 NHK가 보도했다.

이날 집회에서는 후쿠시마 제1원전의 운영사인 도쿄전력이 고농도의 방사성 물질에 오염된 빗물이 원전 전용 항만 바깥 바다로 유출되고 있는 것을 약 10개월 전에 파악하고도 최근까지 공개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난 데 대해 규탄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시위 참가자들은 히비야(日比谷) 공원을 출발해 정부 부처들이 있는 가스미가세키(霞が關) 주변을 행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