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이어 특판까지…삼광글라스, 올해 중국서 300억 매출 목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3 15: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심천 국제선물 및 가구용품전시회 참가

[사진=삼광글라스]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 =중국 홈쇼핑 진출을 앞두고 있는 삼광글라스가 중국 유통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로 확대에 나섰다.

23일 삼광글라스는 중국 심천에서 열리는 '제22기 중국 심천 국제선물 및 가구용품전시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심천 전시회는 기업체 판매를 대상으로 하는 중국 최대의 특판 전시회다. 올해는 전세계 3600여개 기업, 약 16만명의 바이어가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광글라스는 다양한 글라스락 신제품을 비롯, 친환경 주방용품을 전시회 주목을 받았다.

또 중국 전역의 바이어들과 함께 하는 '후원의 밤'에도 참여, 중국 현지 유통업계와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하고향후 중국 시장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삼광글라스에게 중국은 결코 놓칠 수 없는 주요 시장이다. 2010년 본격 진출 이후 2011년 150억원, 2012년 200억원, 지난해 240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연평균 80%에 달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는 300억원을 목표로 잡았다.

삼광글라스 관계자는 "현재 글라스락은 '깨끗한 유리 밀폐용기'라는 트렌드를 창출하며 인지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중국 현지화 전략과 차별화된 기능을 통해 유통채널을 확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