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청 자율학교 평가시 학교 운영성과 보고서 제출 의무화 등 시행규칙에 명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1 14: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서울시교육청이 자율학교 평가시 학교 운영성과 보고서 제출을 의무화하는 등 방법을 보다 구체화하는 조항을 신설했다.

21일 서울시교육청이 의견수렴을 위해 홈페이지에 개설한 전자공청회 공개 개정안에 따르면 이같은 내용을 담은 자율학교 지정.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규칙 일부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규칙 개정안은 자율학교 평가시 구체적인 방법에 대한 조항을 제12조의 2에서 신설했다.

신설 조항은 교육감이 5년마다 자율형 사립고등학교가 지정 목적에 맞게 학교 및 교육과정을 운영하였는지 평가하도록 하고 평가 대상 학교의 장이 평가를 위해 교육감이 정한 서식에 따라 운영성과 보고서를 작성해 제출하도록 했다.

또 교육감이 운영성과 보고서에 의한 서면·현장평가,학생·학부모·교원 만족도 조사, 기타 교육감이 정한 지표를 토대로 평가를 실시하도록 규정했다.

이외에 평가 내용·방법 및 절차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교육감이 따로 정하도록 했다.

서울교육청이 이번 신설 조항에서 학교의 보고를 의무화한 것은 올해 자사고 종합 평가에서 대상 학교들이 보고를 거부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평가에서 대상 학교들은 지난 6월 평가가 심의위원회에서 결정돼 끝났는데도 조희연 교육감이 다시 종합평가를 추진해 인정할 수 없다며 보고와 청문 등 절차를 거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