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리스트 이병우 '기타중독'콘서트, 게스트는 윤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10-21 1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6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

[이병우]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영화 음악 감독이자 기타리스트인 이병우(49)가 오는 26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기타 중독'을 타이틀로 공연한다.

 2001년부터 13번째인 올해 기타 콘서트에서 그는 지금껏 발표한 기타 솔로곡과 클래식 기타 레퍼토리를 비롯해 대표적인 영화 음악들까지 30인조 스트링 체임버 앙상블과 함께 연주한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그가 새롭게 준비 중인 기타 앨범 '우주기타'의 수록곡을 처음으로 들어볼 수 있는 자리다. 이 앨범은 그의 여섯 번째 단독 앨범이자 2003년 발표한 5집 '흡수' 이후 11년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또한 오는 12월 개봉될 영화 '국제시장: 감독 윤제균'의 OST도 미리 들어볼 수 있다.

 그의 앨범을 발매하는 기획사 무직도르프는 "이병우는 모든 음악 장르를 뛰어넘어 자유롭게 연주하는 독보적인 멀티 기타 플레이어"라며 "표현 방식에 한계를 두지 않는 전방위 기타리스트"라고 평했다.

이병우는 영화 음악 작곡가로도 널리 알려졌다. 그는 '왕의 남자', '괴물', '마더', '해운대', '관상' 등 20여 편의 영화 음악을 만들었으며 영화비평가협회 음악상(2003, 2013), 상하이 국제영화제 음악상(2004), 청룡영화제 음악상(2006) 등을 수상했다.
 

[이병우의 '기타 중독'콘서트에는 가수 윤건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한편, 이번 공연에 게스트로 ‘브라운 아이즈’ 가수 윤건이 함께한다. 최근 '가을에 만나' 앨범을 통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윤건은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 와 이병우의 영화음악 장화홍련 중 '자장가'등을 들려 줄 예정이다. 두산중공업이 협찬했다. 관람료 3만~10만원.1544-1555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