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가입자만 1000명…내일채움공제 공식출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8-21 1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박철규 이사장 "기업 성장, 핵심인력 장개재직 촉진할 것"

김동철 국회 산자위 위원장, 이현재 의원,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박철규 중진공 이사장 등이 내일채움공제 공식출범 행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 세번째부터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김동철 국회 산자위 위원장, 박철규 중진공 이사장, 이현재 의원) [사진=중진공]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21일 1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내일채움공제' 공식 출범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핵심인력의 장기재직을 위한 성과보상기금 사업이다. 기업주와 핵심인력이 5년간 매월 일정금액을 공동으로 적립하고, 핵심인력이 만기까지 재직 시 공동적립금을 성과보상금(인센티브)을 지급하는 제도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철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장, 이현재 의원,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박철규 중진공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중진공은 내일채움공제 사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슬로건을 공개하고, 내일채움공제 가입희망 기업주와 핵심인력들을 초청해 청약행사도 진행했다. 공식출범 첫날인 21일에는 398개사 1000명이 공제에 가입했다.

박철규 중진공 이사장은 "내일채움공제는 국가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중소기업과 중소기업 종사자의 중요성을 대외에 알리고 중소기업의 성장과 핵심인력의 장기재직 촉진을 위한 획기적인 공제사업"이라며, "핵심인력의 역량강화 기회와 복지서비스 혜택을 제공하는 내일채움공제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