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안철수, 오늘 민주당 무신불립 소속의원과 오찬회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4-04-08 11: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사진=안철수 홈페이지]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공동대표가 8일 중도성향 의원모임인 ‘무신불립’ 소속 의원들과 비공개 오찬회동을 한다.

구민주당 계파인 무신불립은 지난 대선 패배 이후 김성곤 의원(4선·전남 여수시갑) 주도로 만든 모임이다. 취지는 계파갈등 해소와 화합 등 당의 화학적 결합이다. 무신불립은 지난해 5월 9일 ‘민주당, 이제는 화합이다! (부제:그 반성과 새로운 다짐)’ 주제로 첫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오찬회동을 주최한 김 의원 측에 따르면, 안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무신불립 소속 의원들과 회동을 가진다. 문희상·오제세·원혜영·이언주·송호창 의원 등 30여명이 참석한다.
 

국회 본청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tlsgud80@]


김 의원 측 관계자는 안 대표와 무신불립 소속 의원들과의 회동과 관련, “예정돼 있던 스케줄”이라고 확대해석을 경계하면서도 “기초선거 정당공천제 폐지와 기초연금 등 현안이 많은 만큼 안 대표가 여러 가지 얘기를 하지 않겠느냐”고 전망했다.

기초선거 무공천 논란으로 궁지에 몰린 안 의원이 이날 중도성향 의원들과 만나는 것으로 확인되자 정치권 안팎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무신불립이 범친노계 의원까지 포함된 중도성향 의원모임이지만, 이날 참석하는 의원들 대다수는 중립 성향인 것으로 확인됐다. 안 대표는 이들과 지난달 8일에도 오찬회동을 가졌다.

안 대표가 중요한 정치현안 때마다 식사정치를 통해 자기 사람 심기에 나선 게 아니냐는 관측도 이런 까닭에서 나온다.

또한 안 대표는 이날 기초선거 무공천 관련 기자회견을 결심하기 직전에도 전병헌 원내대표와 정성호 원내수석부대표, 박주선·송호창·강동원 의원 등과 만찬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한길 공동대표 측근들이 다수 포함돼 안 대표가 비노(비노무현)그룹과 스킨십 확대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한편 새정치민주연합은 이날 비공개 최고위원회와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기초공천 무공천 문제를 두 공동대표에게 위임키로 했다. 이에 따라 새정치민주연합은 ‘여론조사 50%+당원투표 50%’ 방식을 통해 무공천 방침을 재결정한다.
 

김한길 전 국민의당 의원[사진=남궁진웅 기자 timeid@]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