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대만 최대 ACG(애니·만화·게임) 포털 '바하무트'의 PC 온라인게임 인기 순위를 보면, 이달 초 기준 '아이온2'가 1위에 올라있다. 중국·일본산 온라인 RPG를 제치고 최상단을 차지했다. 앱 분석 서비스 앱피겨스 집계에 따르면 '아이온2'는 대만 구글 플레이 '게임' 순위에서 한때 무료 게임 전체 1위에 올랐다.
트위치 통계 사이트 '트위치트래커'가 집계한 '아이온2' 카테고리는 지난달 기준으로 월간 평균 동시 시청자 약 1만4000명, 누적 시청 시간 약 200만 시간대를 기록했다. 해당 기간 트위치 전체 게임 가운데 20위대 초·중반에 해당한다. 롤·발로란트 등 인기 게임들과 비교해도 초반 흥행이 예사롭지 않다는 평가가 나온다.
고무적인 건 북미‧유럽 중심의 시청자 구성이다. 트위치메트릭스가 집계한 지난달 '아이온2' 상위 스트리머(게임 방송 진행자) 명단을 보면, 최다 시청 시간을 기록한 채널 가운데 영어권 스트리머가 상당수다.
게임업계는 '아이온2'라는 이름이 북미·유럽 MMORPG 커뮤니티에 어느 정도 각인됐고 본다. 글로벌 출시 시점에는 '신규 지식재산권(IP)'이 아닌 기대작, 인기작으로 분류될 가능성이 커졌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트위치에서 북미·유럽 핵심 이용자를 상대로 이름을 알린 게 내년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대비한 가장 큰 자산"이라며 "검증된 스트리머 채널과 축적된 시청 데이터를 활용하면 마케팅 비용과 시간을 줄이면서도 서비스 초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르포] 중력 6배에 짓눌려 기절 직전…전투기 조종사 비행환경 적응훈련(영상)](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9/20240229181518601151_258_16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