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2025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지난 2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태기배 LIG넥스원 조직문화실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인증패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5년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태기배 LIG넥스원 조직문화실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인증패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IG넥스원]


LIG넥스원은 고용노동부 주관 '2025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은 근로자의 워라밸(Work-Life Balance) 문화를 선도하고 이를 제도적으로 지원하며, 건강하고 생산적인 근무 환경을 구축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고용노동부가 기업의 유연근무제와 복지 제도 등을 정량·정성적 지표로 평가하며, 올해로 2회를 맞이했다.

매년 심사를 거쳐 기업을 선정하며, 올해는 183개 기업이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LIG넥스원은 유연근무 분야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LIG넥스원은 전 임직원들이 업무 자율성을 갖고 개개인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자율출근제', '가족친화 제도', '직장 문화 개선 활동' 등을 통해 임직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속적으로 지원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IG넥스원은 가족친화경영 및 건강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 중이다. 

판교, 용인, 구미에 사내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자녀 입학 축하금 지원, 대학교 학자금 지원 등 임직원 자녀의 성장단계별 맞춤형 복지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이러한 다양한 복지제도와 가족친화적 경영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7년부터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으로 선정되고 있다.

이외에도 자기개발과 재충전의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L-Fresh 휴가제도', 임직원 가족들을 초대해 함께 즐기는 '패밀리데이' 등을 통해 업무효율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