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CT, 제3회 AI 신용평가 아카데미 개최…"실무 중심 교육"

  • 우수 수료자에 내년 상반기 인턴십 기회 제공

사진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PFCT
[사진=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PFCT)]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PFCT)가 이달 10일부터 30일까지 약 3주간 ‘제3회 PFCT AI 신용평가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인공지능(AI) 신용평가모델 개발의 핵심 원리 △비식별 금융데이터 실습 △최신 AI 기술의 금융 현장 적용 사례 △AI 에이전트와 사내 AI OS 내재화 사례 등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이번 3회차에는 PFCT가 자체 개발한 사내 AI OS 와 AI 에이전트 등 최신 AI 기술 트렌드를 다루는 세션이 새롭게 추가됐다. 
 
PFCT는 금융산업의 혁신을 이끌 차세대 AI 금융기술 인재를 직접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올해 1월부터 연 2회 ‘AI 신용평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국내 유일 AI 신용평가 기술을 5일간 집중적으로 배우는 실무형 교육 과정이다. 참가비도 전액 무료다.
 
이번 아카데미는 내년 1월 19일부터 1월 23일까지 5일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PFCT 본사에서 진행된다. 교육 기간 전일 참여가 가능한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아카데미 수료 후 우수 참가자에게는 6개월 간의 상반기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인턴으로 선발된 인재는 PFCT가 주요 금융기관과 함께 수행하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해 AI 금융기술의 전 과정을 현업에서 경험할 수 있다.
 
이재균 PFCT 금융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총괄(CBO)는 “PFCT는 금융 산업의 혁신을 압도적 역량으로 함께 만들어갈 인재를 성장시키는 데 가치를 두고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며 “AI 기술과 금융 혁신에 열정을 지닌 우수한 인재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