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의 날' 기념 해치 이모티콘 무료 배포

  • 자영업자의 일상 담은 16종 이모티콘 공개

해치 이모티콘 시안 사진서울시
해치 이모티콘 시안. [사진=서울시]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서울시 상징 캐릭터 ‘해치&소울프렌즈’ 를 활용한 특별한 이모티콘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은 소상공인의 일상을 주제로 한 16종의 움직이는 이미지로, 카카오톡을 통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배포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시작되며, ‘서울신용보증재단 고객센터 채널’을 신규 구독한 선착순 3만 명에게 30일간 사용할 수 있는 ‘사장님, 돈 워리 비 해치(Don’t worry, Be 해치)’ 이모티콘이 무료로 제공된다.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 오른쪽 상단 검색창에 ‘서울신용보증재단 고객센터’를 입력한 뒤 ‘채널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단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번 ‘소상공인 에디션’ 은 ‘자영업 탐정’과 ‘열정 가득 사장님’으로 변신한 ‘해치&소울프렌즈’가 전하는 소상공인의 일상을 유쾌하게 담아냈다. 매일 마주하는 사업 고민, 손님을 맞이하는 설렘, 하루를 마무리하는 여유 등 일상 감정을 귀엽고 따뜻하게 표현했다. 

‘잘 하고 있어!’, ‘파이팅’ 등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소상공인 응원 문구와 ‘공지!’, ‘잘 부탁드립니다!’ 등 사장님이 활용하기 좋은 표현이 함께 구성돼 있어, 고객과 사장님 모두가 공감하며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최항도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경기침체로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이모티콘을 제작해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이번 이모티콘 이벤트를 계기로 소상공인들이 재단을 친숙하게 느끼고 방문해 더욱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