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송환 피의자 48명 추가 구속…오늘 10명 영장심사 예정

지난 20일 오후 충남경찰청에서 사기 혐의로 수사받는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들이 충남 홍성 대전지법 홍성지원에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법원에 들어서고 있다 이날 홍성지원에서는 충남경찰청에서 사기 혐의로 수사받는 캄보디아 송환자 45명의 영장실질심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20일 오후 충남경찰청에서 사기 혐의로 수사받는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들이 충남 홍성 대전지법 홍성지원에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법원에 들어서고 있다. 이날 홍성지원에서는 충남경찰청에서 사기 혐의로 수사받는 캄보디아 송환자 45명의 영장실질심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캄보디아에서 범죄에 가담했다가 국내로 송환된 피의자 64명 중 49명이 구속됐다. 

경찰청은 캄보디아 송환 피의자 64명 중 48명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거친 뒤 구속됐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구속영장이 집행된 1명을 포함해 총 49명이 구속됐다. 

아울러 이날 경기 의정부지법에서 경기북부경찰청 형사기동대 수사대상자인 10명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예정됐다. 

한편 경찰은 송환 피의자 4명에 대해서 구속영장을 신청하지 않았다. 이후 서울 서대문경찰서가 신청한 1명의 구속영장이 검찰에 의해 반려되면서, 총 5명이 석방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