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GGGF] 곽영길 회장 "AI, 지속가능 성장 위해 선택 아닌 필수"

  • 글로벌 포럼 축사 "단순한 도구 넘어 모든 분야 재편"

곽영길 아주뉴스코퍼레이션 회장이 24일 오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인공지능 아니면 죽음AI or Die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17회 착한 성장 좋은 일자리 글로벌포럼2025 GGGF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250924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곽영길 아주뉴스코퍼레이션 회장이 24일 오후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인공지능 아니면 죽음(AI or Die)'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17회 착한 성장, 좋은 일자리 글로벌포럼(2025 GGGF)'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25.09.24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공공기업과 학계 등 모든 분야에서 인공지능(AI)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국가 경쟁력을 유지하고 양질의 일자리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열쇠를 AI가 마련해준다는 확신을 가지고 전진해야 한다."

곽영길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신문) 회장은 24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제17회 착한 성장 좋은 일자리 글로벌 포럼(2025 GGGF)'에서 "AI가 도구에 머무는 단계를 넘어 모든 것이 AI 중심으로 재편됐다. AI가 아니면 죽음을 맞는 시대"라며 이같이 말했다.

곽 회장은 "정부 정책에서도 AI는 핵심 전략으로 자리 잡았다. 산업과 가정에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포럼은 AI가 단순한 기술 트렌드가 아닌 기업의 생존과 국가 경쟁력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AI가 필수가 된 상황 속에 인류는 AI를 통해 번영할 것인지, AI를 선택하지 않아 죽음 또는 원시시대 삶으로 돌아갈 것인지에 대한 분수령에 처해 있다"며 "한민족이 가지고 있는 정신적 가치인 영성을 토대로 AI를 주도하는 데 일조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포럼이 AI 활용(AX) 중심으로 변화하는 촉매제가 되고 좋은 참석자들의 의견을 통해 우리 모두 AI를 공부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