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첫 우승 도전' 토트넘 vs 맨유, UEL 결승전 시간·중계는?

손흥민토트넘이 12일현지시간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결승을 앞두고 북런던 토트넘 홋스퍼 FC 트레이닝 그라운드에서 열린 미디어 오픈 데이에서 한국 취재진과 만나 인터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손흥민(토트넘)이 12일(현지시간)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결승을 앞두고 북런던 토트넘 홋스퍼 FC 트레이닝 그라운드에서 열린 미디어 오픈 데이에서 한국 취재진과 만나 인터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토트넘 홋스퍼 주장 손흥민이 프로 통산 첫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까.

토트넘은 2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빌바오의 산 마메스 경기장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와 2024~2025시즌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L) 결승전을 치른다.

손흥민의 프로 통산 첫 우승 도전이다. 앞서 손흥민은 2010년 함부르크에서 프로 무대에 데뷔한 뒤 레버쿠젠을 거쳐 2015년 토트넘 유니폼을 입었다. 선수 생활 동안 우승 문턱에서 번번이 무너졌다. 

그렇기에 그가 이번 경기에 나서는 각오도 남다르다. 손흥민은 지난 12일 토트넘 미디어데이에 참석해 "퍼즐을 만드는 데 모든 피스(조각)를 맞췄다고 생각하는데, 가장 중요한 마지막 한 피스가 부족한 것 같다"며 "그 피스를 찾아 10년 동안 헤맸는데, 이번에 그 퍼즐을 맞출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경기는 토트넘과 맨유가 올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1경기를 남겨둔 가운데, 각각 17위(승점 38), 16위(승점 39)에 그치고 있어 '폭망더비'라고 불리고 있다. SPOTV, SPOTV NOW, SPOTV Prime에서 생중계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