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AWS 레벨 1 MSSP 컴피턴시 획득

SK쉴더스 AWS 레벨 1 MSSP 컴피턴시 획득 사진SK쉴더스
SK쉴더스, AWS 레벨 1 MSSP 컴피턴시 획득 [사진=SK쉴더스]

SK쉴더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레벨 1 MSSP 컴피턴시'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AWS 레벨 1 MSSP 컴피턴시는 AWS의 네이티브 보안 서비스를 활용해 24시간 365일 보안 모니터링, 위협 탐지 및 대응 등 핵심 보안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SK쉴더스는 AWS 보안 모범 사례와 규정을 기반으로 고객사의 보안 아키텍처 설계를 지원하며, AWS 네이티브 보안 기능을 활용해 효과적인 보안 대책을 이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 해당 컴피턴시를 획득했다. 

이로써 SK쉴더스는 AWS 기반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설계부터 관제, 운영까지 포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업으로 공식 인증을 받게 됐다.

SK쉴더스는 △AWS 디도스 공격 방어 △AWS 네트워크 침입방지 △AWS 웹 서비스 보호 등 AWS의 네이티브 보안 서비스를 자사 AI 기반 사이버 보안 관제 플랫폼 '시큐디움'과 연계해 '네트워크 프로텍션 포 AWS'를 제공해왔다. 

이번 컴피턴시 획득을 계기로 △보안 형상 관리 운영(CSPM) △인프라 취약점 점검 △MDR 등 주요 보안 서비스의 운영 역량도 인정받으며 보다 종합적인 AWS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SK쉴더스는 고객 맞춤형 보안 설계를 지원하며,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해 나간다는 목표다. 특히, 실시간 가용성과 보안 유지가 중요한 이커머스 기업이나 컴플라이언스 준수가 필수적인 기업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병무 SK쉴더스 사이버보안부문장(부사장)은 "SK쉴더스가 AWS 레벨 1 MSSP 컴피턴시를 획득했다는 것은,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클라우드 보안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AWS 네이티브 보안 서비스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 보안 시장을 선도하고, 글로벌 수준의 보안 서비스로 고객 신뢰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