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원주천 물놀이장 성황리 운영 종료...시민 만족 99.9%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주=윤중국 기자
입력 2024-08-20 10:2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강원 원주시는 원주천 르네상스 물놀이장 운영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시민들의 큰 호응에 힘 입어 내년에도 물놀이장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물놀이장 운영을 통해 원주천 르네상스 사업의 가능성과 원주시민들의 염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나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총 1만5000여명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휴식 제공

  • 2024년 원주청년축제 '원터치 페스티벌' 개최

 
사진원주시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는 원주천 르네상스 물놀이장 운영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원주천 르네상스 사업 착공을 기념해 7월 15일부터 8월 15일까지 치악교 둔치 일원에서 하천에서는 처음으로 ‘원주천 르네상스 물놀이장’을 운영했다.

물놀이장은 키와 연령대를 고려한 3개의 풀과 워터슬라이드를 배치해 어린아이부터 청소년까지 동시에 200명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운영 기간 22일 동안 아이와 가족 등 일 평균 평일 600명, 주말 900명이 찾았으며 누적 인원 15000여 명의 시민들이 다녀가 대표 도심 속 피서지로써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영유아는 물론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까지 이용할 수 있는 풀장 및 워터슬라이드를 운영하고 주차장 105면을 확보하는 등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뛰어난 접근성을 갖추어 이 같은 인기몰이를 할 수 있었다.

또한 원주지역 맘카페에서는 물놀이장 후기와 현장 상황을 공유하는 게시글과 댓글로 떠들썩해지는 등 여름방학 아이들과 함께하는 피서지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아이들과 물놀이장을 찾은 한 시민은 “주차장도 넓고 물놀이장도 수심별로 구분되어 있어 부모와 초등학생 첫째, 유치원생 둘째까지 모든 가족이 만족하는 최고의 물놀이장”이었다며 “바다와 계곡을 찾아 멀리 가지 않고도 도심에서 즐거운 하계 휴가를 보냈다”고 말했다.

시는 시민들의 큰 호응에 힘 입어 내년에도 물놀이장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물놀이장 운영을 통해 원주천 르네상스 사업의 가능성과 원주시민들의 염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여름나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2024년 원주청년축제 ‘원터치 페스티벌’ 개최
사진원주시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는 오는 23일∼24일 단계동 장미공원에서 2024년 원주청년축제 ‘원터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맵고, 뜨겁고, 시원하게!”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청년들의 맵고 뜨거운 열정과 시원한 물이 만나 어우러지는 자리로 기획됐다.

특히 청년들로 구성된 축제준비위원회(위원장 신하연)를 별도로 구성해 청년들이 직접 축제를 기획했고,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축제 운영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 취업 컨설팅, 청년정책 홍보, 청년 농산물 마켓 등의 부스를 상시 운영하고, 물을 이용한 각종 게임과 가수 호미들, 중식이밴드, 윤성기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또한 오랫동안 지역과 상생하며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는 원주 향토기업 삼양라운드스퀘어에서 별도 홍보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원주청년축제를 통해 청년의 권리 보장과 청년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청년이 주체가 되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