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부산서 선거 막판 세몰이 총력..."92년 염종석처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동현 기자
입력 2024-04-01 17:38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1일 부산을 찾아 4·10 총선 막판 세몰이에 나섰다.

    한 위원장 "혼신의 힘을 다해 뛰겠다. 2024년의 염종석이 되게 해달라"며 PK(부산·경남) 민심을 거세게 공략했다.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과 저는 부산의 1992년 염종석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며 "저번에 부산에 왔을 때 '1992'라고 쓰인 셔츠를 입은 적 있는데 1992년을 되게 좋아한다.

  • 글자크기 설정
  • 부산 사직구장 재건축 공약…"제 사심 더해진 것"

  • 부산진구서 '이·조 심판론' 강조…"범죄자 지배 막아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1일 부산 영도구 남항시장 앞에서 조승환 부산 중구영도구 후보의 지지 유세를 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1일 부산 영도구 남항시장 앞에서 조승환 부산 중구영도구 후보의 지지 유세를 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1일 부산을 찾아 4·10 총선 막판 세몰이에 나섰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중구·영도구 지원 유세에서 지난 1992년 롯데 자이언츠의 두 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끈 염종석을 언급했다. 한 위원장 "혼신의 힘을 다해 뛰겠다. 2024년의 염종석이 되게 해달라"며 PK(부산·경남) 민심을 거세게 공략했다.

한 위원장은 "국민의힘과 저는 부산의 1992년 염종석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며 "저번에 부산에 왔을 때 '1992'라고 쓰인 셔츠를 입은 적 있는데 1992년을 되게 좋아한다. 제가 92학번이기도 하지만, 92년의 롯데 야구를 생생하게 기억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제가 대단히 좋아하는 야구선수 염종석이 슬라이더로 롯데 야구를 대한민국 제일로 이끌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때 염종석은 고등학교를 막 졸업한 신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혼신의 힘을 다해서 롯데를 우승으로 이끌었다"며 "이후 염종석에게 1992년 같은 빛나는 해는 없었다. 몸이 다 소진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는 1992년의 염종석처럼 그 뒤에 제가 여기서 완전히 올 한해 소진 되더라도 상관없다"며 살신성인(殺身成仁) 정신을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가덕도 신공항 완공 △산업은행 부산 이전 △부산 글로벌 허브도시 특별법 등 지역 공약을 제시했다. 그는 특히 "제 사심이 더해진 것이지만, 부산 사직야구장이 재건축돼서 새로운 최신식 야구장으로 다시 태어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부산진구에서는 '이·조'(이재명·조국) 심판론을 이어갔다. 그는 "법을 지키며 사는 국민들이 저는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같은 범죄 혐의 주렁주렁 달린 사람들에게 농락당하고 지배당하는 것을 막고 싶다"며 "저희는 그렇게 막아야 될 범죄도 없고 복수해야 될 대상도 없다. 여러분을 위한 정치를 하게 해달라"고 호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