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PLN, 中 CEEC와 협력해 술라웨시섬 신재생에너지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타카시마 유우타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4-03-28 18: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PLN 인도네시아 파워와 CEEC는 술라웨시섬에서 대규모 신재생에너지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21일 사진PLN 제공
PLN 인도네시아 파워와 CEEC는 술라웨시섬에서 대규모 신재생에너지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21일 (사진=PLN 제공)


인도네시아 국영 전력회사 PLN은 술라웨시섬의 대규모 신재생에너지 개발사업과 관련해, 발전자회사 PLN 인도네시아 파워가 중국 발전소 건설회사 CEEC(中国能源建設)와 협력한다고 25일 밝혔다.

 

PLN과 CEEC는 수도 자카르타에서 21일 개최된 고위급 비지니스 회의를 통해 술라웨시섬에서 포괄적 신재생에너지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를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다르마완 프라소조 PLN 사장은 정부와 PLN이 가까운 시일 내에 국가전력개발계획(RUKN)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계획에는 수력・지력발전(총 용량 32GW)과 태양광・풍력발전(28GW)로 구성된 신재생에너지 생태계 구축 내용이 담긴다. 다르마완 사장은 이러한 전원개발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자원의 풍부한 지역과 전력 수요지를 연결하는 섬 간 송전망 정비가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지적하며 RUKN 발표 전에 CEEC와 협력관계를 구축한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