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호 도교육감 "강원생명과학고 학생들이 좋은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정성주 기자
입력 2024-03-25 14:13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은 "강원생명과학고는 산업의 수요와 학생의 선호도를 반영한 대규모 재구조화를 통해 금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1.49대1의 인기 학교로 등극했다"며 "학교의 더 큰 성장을 위해 교육발전특구에 선정된 춘천시와 함께 협약형 특성화고를 추진해, 강원생명과학고의 우수한 학생들이 지역의 좋은 일자리에 취업해 정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홍보 기본 계획 안내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법 교육 △강원 직업계고 홍보 플랫폼 구축과 활용 방안 마련 △학교별 연간 홍보 운영 계획 및 홍보 전략 모색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도내 직업계고등학교의 특성화 직업교육 과정과 교육활동 우수사례가 효과적으로 안내될 수 있도록 계속해 노력하겠다"며 "도교육청과 각 직업계고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직업교육 인식개선 및 홍보 프로그램이 도내 중학생들의 진로 설정과 고등학교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도교육청·춘천시청·강원생명과학고·대학·춘천기업체, 대규모 컨소시엄 구성

  • 2024년 강원 직업계고등학교 홍보 전략 수립을 위한 협의회 개최

신경호 교육감 사진강원도교육청
신경호 교육감 [사진=강원도교육청]
 

신경호 강원도교육감은 “강원생명과학고는 산업의 수요와 학생의 선호도를 반영한 대규모 재구조화를 통해 금년도 신입생 모집에서 1.49대1의 인기 학교로 등극했다”며 “학교의 더 큰 성장을 위해 교육발전특구에 선정된 춘천시와 함께 협약형 특성화고를 추진해, 강원생명과학고의 우수한 학생들이 지역의 좋은 일자리에 취업해 정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강원생명과학고 에이스홀에서 관공서 3곳, 대학 4곳, 기업체 14곳 등 21개 기관 및 기업이 대규모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신경호 교육감 △백창석 춘천부시장 △황중각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장 △김명동 강원대학교 산학연구부총장 △왕덕양 송곡대학교총장 △김명섭 한림성심대바리스타제과제빵과 학과장 △이덕수 한국폴리텍Ⅲ대학 학장 △박환성 ㈜지씨에스 상무 △정택근 ㈜남문 팀장 △김성훈 ㈜남이섬 책임 △박영민 ㈜록야 대표 △배현국 ㈜더존비앤씨티 과장 △정재현 ㈜엠디아이레저개발 대리 △한상진 ㈜레저플러스 팀장 △김정수 신영종합개발(주) 과장 △윤장훈 대원당 대표 △권영재 ㈜힐리언스 팀장 △허영철 농업회사법인(주)하늘농부알파카월드 사장 △송대성 (사)한국애견협회 춘천지회장 △신성주 농업회사법인밭(주) 매니저 △송상훈 레고랜드코리아 상무 등이 참석해 웰니스(치유) 관광 산업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서에는 △학교의 교육계획과 취업-성장-정주 지원 △교육계획 이행 거버넌스 구축 △교육계획 실현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교육환경 개선 △강원생명과학고 육성을 위한 제반 사항 지원 등이 포함됐다.

또한 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 강원생명과학고를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로 지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참석자들은 협약서 서명 후 강원생명과학고 4개 학과의 주요 실습실인 △플라워가드닝과 화훼장식실습실 △반려동물케어과 반려동물관리실 △카페N디저트과 제과제빵/바리스타실 △스마트팜도시농업과 스마트팜·식물공장 등을 참관하며 기술인재 배출을 위한 강원생명과학고의 우수한 교육환경을 확인했다.
◆ 2024년 강원 직업계고등학교 홍보 전략 수립을 위한 협의회 개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춘천 오라 베어스 호텔에서 ‘2024년 강원 직업계고등학교 홍보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의회에는 직업계고 교감, 홍보 및 인식개선 업무 담당 교사 등 총 60여명이 참석해 효과적인 직업계고 특성화 교육과정 홍보 전략과 직업교육 인식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직업계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홍보 기본 계획 안내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법 교육 △강원 직업계고 홍보 플랫폼 구축과 활용 방안 마련 △학교별 연간 홍보 운영 계획 및 홍보 전략 모색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도내 직업계고등학교의 특성화 직업교육 과정과 교육활동 우수사례가 효과적으로 안내될 수 있도록 계속해 노력하겠다”며 “도교육청과 각 직업계고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직업교육 인식개선 및 홍보 프로그램이 도내 중학생들의 진로 설정과 고등학교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